폴 마이어의 아름다운 도전
폴 J. 마이어 지음, 안인식 옮김 / 책이있는마을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우선 저자인 폴 마이어에 대해서 알아보면 서점에 매일 쏟아져 나오는 책들 중에서 많은 부분이 자기계발에 관한 서적이고 또한 우리들이 살아가기 위해서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해야 치열한 생존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거잖아요.
이러한 자기계발 산업의 개척자이자 리더라고 하면 될까요?
젊은 나이에 벌써 어쩌면 성공이라고 불리는 것을 이룬 셈이겠죠.
백만장자에 SMI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지금 그의 회사가 전 세계적으로 뻗어나가 있다고 한다면 말이죠.
다른 사람들의 잠재력을 깨워서 자기계발을 하는 사업을 한다면 당연히 자신 스스로가 바로 이러한 자기계발의 달인이 되어야 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겠죠.
비단 이러한 어마어마한 수익뿐만 아니라 그가 사회에 대해서 많은 봉사를 하고 자신이 가진 것을 배풀려고 하다는 것은 그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를 짐작해볼 수 있게 하는 것 같아요.
이런 사회공헌에는 자선단체를 지원하는 것 같은 물질적인 것 이외에도 많은 사람들을 일깨워주는 자기계발 또한 어쩌면 선행이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자기계발에 대한 수많은 조언이나 방법들 보다도 어쩌면 가장 확실한 것은 그런 길을 걸어온 사람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겠죠.
바로 저자 자신이 어떻게 성장하고 젊은 나이에 모든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억만장자에 회사를 설립할 수 있었는지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폴 마이어처럼 되고 싶어하겠죠?
그럼 그가 어떻게 그렇게 될 수 있었는지 만약 비법이 있다면 누구인들 알고 싶지 않겠어요?
매년 새해가 되면 모든 사람들이 새해계획을 세우지만 대부분이 작심삼일로 끝나버리는 경우가 많잖아요.
어떻게 하면 자신이 목표하는 것을 이룰 수 있는지 그리고 지금 당장 도전하고 실천해야 하는데 낯선 것에 대한 두려움이랄까? 또는 게으름 때문인지 망설이게 되는 경우 등 많은 사람들이 실패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폴 마이어가 제시하는 두 가지 질문.
"당신은 어디에 서 있는가?"
"당신은 어디로 가려고 하는가?"
에 대한 답을 할 수 있을까요?
저자가 우리가 원하는 길을 대신 가 줄 수는 없지만 우리가 그 길을 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배고픈 사람에게 물고기를 주는 것이 아니라 잡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것처럼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것은 온전히 스스로의 몫인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