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어카운트 - 당신의 포트폴리오는 안녕하십니까?
이정수 지음 / 새빛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를 할 때 다들 계란은 한 바구니에 담지 말라고 하는데 이런 원칙을 잘 지키면 그만큼 손해를 볼 확률이 줄어들겠지만 때로는 욕심 때문에 무리하게 투자를 해서 손해를 보는 경우도 있고 막상 어떻게 분산투자를 해야할지 모르는 경우도 많은 것 같아요.
투자 중에서도 부동산 투자와 주식 투자가 있는데 주식 중에서도 직접 주식을 사고 파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펀드를 들게 되잖아요.
하지만 이런 펀드도 워낙에 종류가 너무 많아서 전문가가 아니면 쉽게 이해가 안 되는 것도 많은 것 같아요.
그 중에서도 랩어카운트라는 것도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소한 용어인 것 같아요.
도대체 랩어카운트라는 것은 무엇인지 그리고 직접투자나 다른 투자 상품들에 비해서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는지 또한 투자를 할 때 주의해야 하는 점은 무엇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봐야겠죠?
그냥 무턱대고 좋은 상품이 있으니 한 번 해볼까 하는 것은 아무래도 실패할 확률이 높은 것 같아요.
지금 G20 세계 정상 회의 때문인지도 모르겠지만 코스피 지수가 2000을 향해 가고 있잖아요.
하지만 이렇게 장이 상승하는 경우에도 누군가는 손해를 보고 또 누군가는 대박을 거머지겠죠.
뭐 굳이 대박까지는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위험을 피하면서 조금씩 수익을 얻을 수 있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랩어카운트라는 것은 말 그대로 계좌를 포장한다는 것 같아요.
어떻게? 라고 하면 하나의 계좌안에 여러 가지의 금융 상품들을 포함해서 종합적으로 자신을 관리해주는 서비스 계좌라고 생각하면 될까요?
하지만 이 랩어카운트는 잔고의 평가금액에 대해서 일정 수수료를 받는 서비스라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할 것 같아요.
사실 펀드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펀드가 정해진 약관에 의해서 미리 정해진 방식으로만 운영된다고 하다면 랩어카운트는 언제든지 투자가가 원하는 목적으로 변경되어 운영될 수 있는 것 아닐까 싶네요.
그것을 버스와 택시의 비유로 들 수 있을 것 같아요.
하나의 바구니에 모든 달걀을 넘어서 자칫 다 깨어버릴 것이냐 아니면 효율적인 분산투자를 해서 자산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것이냐는 선택의 여지가 없는 것이겠죠.
투자에서는 무엇보다 아는 것이 힘이고 바로 위험을 줄이고 수익을 높이는 방법이 아니겠어요.
랩어카운트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도 자신의 자산을 지키는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