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제보다 해법이 많다 - 못난 사람이 핑계만 찾는다
우간린 지음, 류방승 옮김 / 아라크네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글쎄요?
세상을 살아가다보면 여러가지 문제들을 많이 만나게 되는데 실상 해답을 찾는 건 얼마 되지 않는 것 같은데요.
직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에 대한 해법이기는 하지만 실상 우리들이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수많은 인간관계의 문제라든지 인생에 관한 문제의 해법도 자세히 들여다보면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사실 문제를 만나게 되면 왠만하면 피해가고 싶은 마음뿐이죠.
왜 나한테만 이런 문제들이 생기는지 짜증나기도 하고 화가 나기도 하고 어떻게 문제를 해결해야할지 참 막막한 경우가 너무나 많은 것 같아요.
이런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만약에 제시해준다면 직장생활이나 삶에서 정말이지 많은 부분을 해결할 수 있고 그만큼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아 행복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요즘은 삶에서도 웰빙을 추구하잖아요.
비단 사는 주거환경이나 먹는 음식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웰빙을 찾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문제로 고민해서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없어야 하지 않겠어요?
문제를 해결하면 당연히 회사에서 인정을 받게 되고 또한 그만큼 고민이 없어지니 삶도 풍요롭고 행복을 누릴 수 있다는 것.
이것이 바로 일석이조의 전략이 아닐까 싶네요.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문제를 해결하고 싶어하지만 막상 누구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것이 문제겠죠.
그래서 누군가는 그 문제를 피하기도 하고 다른 사람에게 떠 넘기기도 하고, 포기해버리는 경우가 참 많은 것 같아요.
아마도 모든 사람들이 문제가 발생하면 당황할 수 밖에 없겠죠.
비단 나만 문제를 보고 당황하고 해결책을 찾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
하지만 항상 다른 사람들은 모든 일을 잘 하고 있는데 나만 못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부정적인 생각을 버리고 나도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해야 하지 않을까요?
그동안 문제에 대한 해답은 하나이고 그것을 찾을 수도 있고 못 찾는 경우가 많다라고 생각했는데, 이제부터는 문제에 대한 해답은 그 문제보다 더 많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여러가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위기가 기회라는 말처럼 문제를 통해서 어쩌면 나 자신을 더욱 더 발전시킬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야겠어요.
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는 말처럼 말이죠. 그러면 조금이나마 스트레스를 덜 받지 않을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