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 번에 찾아가는 취업 로드맵 - 평균 스펙의 초보 구직자를 취업까지 안내하는 완벽 노하우
조덕성.표형종.신현종.신상진 지음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요즘은 전세계적으로 경제상황도 안좋고 국내적으로도 경기가 안 좋기 때문에 과거에 비해서 취업을 하기가 더 힘들어진 것 같아요.
더욱이 고용창출은 되지 않으면서 매년 졸업생들이 대거 사회로 나오기 때문에 어쩌면 시간이 가면 갈수록 점점 더 취업문이 좁아지는 것은 아닐까 싶기도 해요.
더구나 명퇴나 이직을 하는 경력자들까지 같이 경쟁자로 본다면 안그래도 좁은 문이 더 좁아지는 것은 아닌지 이런저런 걱정만 앞서게 되네요.
사실 이런 분위기에 맞쳐서 여러가지 취업에 관해서 정보를 주는 책들이 많이 나와있지만 이런저런 자기계발을 통한 실력을 쌓아서 경쟁에서 살아남아야된다고 말은 해주지만 실상 요즘은 취업 스펙이라고 알려진 것들이 가면 갈수록 많이지고 더욱이 또 상향평준화 되어가기 때문에 일반 평범한 구직자가 취업전선에서 요구하는 그런 스펙을 가지기는 사실상 어려운 것이 사실인 것 같아요.
뭐 그렇다고 요구하는 스펙을 다 갖춘다고 해서 또 취업이 되는 것은 또 아니더라구요.
도대체 어떤 사람은 취업이 되고 어떤 사람을 취업이 되지 못하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요즘은 대학에 들어가면 바로 취업준비를 시작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더라구요.
워낙에 졸업과 동시에 실업자가 되어버리니 어쩔 수 없이 목을 메고 매달릴 수 밖에요.
하지만 대학 입시에서도 열심히 노력만한다고 해서 꼭 좋은 성과를 내는 것도 아니었잖아요.
어떻게 체계적으로 공부하고 입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미리 알아내서 그에 맞는 입시전략을 세우고 공부해야지 효율적인 방법이듯이 취업도 마찬가지 인 것 같아요.
무턱대고 그냥 이런저런 준비를 하다보면 사실 사회초년생이고 취업을 처음 준비하다보면 생소한 것도 많고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해서 낭비하는 시간도 많고 정작 필요한 것이 아닌 도움도 되지 않는 것을 준비하느라 시간과 열정을 버리게 되는 경우가 허다한 것 같아요.
로드맵이라는 지도잖아요.
취업이라는 목표로 가는 길이 있다면 그 길을 안내해주는 지도만 있다면 누구나 중간에 길을 잃어 헤매지 않고 바로 갈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동안 길을 찾지 못하고 제자리에서 빙빙 돌았던 사람이라면 취업으로 가기 위해서 어떤 길을 가야하는지 한 번 보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지금 현재 나의 상태가 어떤지 파악하고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요령 및 면접까지 일련의 취업 과정을 되돌아보면서 각 단계마다 어떻게 대처하고 준비해야 하는지 그동안 주먹구구식으로 했다면 이제는 전문가가 이야기 하는 실전 노하우를 배워야하지 않을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