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지게 나이 든 여자의 시크릿 - 아름다움을 위해 여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
이토 히사코 지음, 이진주.나계영 옮김 / 지상사 / 2010년 7월
평점 :
절판


사실 나이가 들면 자신의 얼굴에 책임을 져야 된다고 말들을 하죠.
저마다 살아온 환경이나 경험들이 다르기 때문에 모든 사람들의 얼굴이 다르지 않나 싶어요.
물론 부부끼리는 점점 닮아간다고 하지만 말이죠.
시간이 흘러 점점 나이를 먹게 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지만 그렇다고 지나가는 시간을 아쉬워만 할 수는 없는 일이 아닐까요?
후회하지 않게 멋지게 인생을 살아가는 거ㅅ.
어쩌면 모든 사람들이 꿈꾸는 미래가 아닐까 싶네요.
멋지게라는 말이 참 난해할 수도 있고 사람들 각자 생각하는 것이 다를 것 같아요.
어떤 것이 멋진 것인지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자신의 삶에 충실하고 꿈을 이루기 위해 열정을 다하는 것.
이런 모습들이 아닐까 싶네요.
하지만 누구나 이런 멋지게 인생을 살고 싶어하지만 여러가지 문제들 시간, 돈 등 현실적인 것들 때문에 그리 하루하루 시간만 보내어서 살고 있지 않나 싶어요.
다른 사람들을 보면 정말 멋지게 사는 모습들이 부러운데 나는 왜 그렇게 못하는지 한탄만 하게 되는데 혹시 멋지게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 무슨 비법이라도 있다면 한 번 알고 싶지 않나요?
특히나 여자들의 경우 나이가 들수록 점점 더 젊어지고자 하는 욕망은 끝도 없는 것 같아요.
물론 나이야 어떻게 할 수 없지만 어떻게 자신을 가꾸는냐에 따라 젊음을 유지할 수 있지 않을까요 싶네요.
요즘은 연애인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나이를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만큼 자신을 가꾸고 다듬기 때문이겠죠.
그런데 그런 비법들은 잘 모르는 사람들은 나이는 어쩔 수 없다고 말들을 하죠.
여자의 변신은 무죄라는 말처럼 40대와 50대에도 자신을 가꾸기를 멈추지 않는 당당하고 멋진 여성들의 비법이 무엇인지 한 번 들어가볼까요?
그냥 이론적인 이야기들의 나열이 아니라 작가가 직접 체험한 이야기들 중에서 중요한 부분만을 추려서 담은 책이라 그야말로 비법서가 아닐까 싶네요.
하지만 단순히 아름다움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아름다움과 함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 알뜰한 당신이야말로 멋지게 인생을 즐기면서 사는 여성이 아닐까 싶어요.
요즘은 특히나 잘못된 방식으로 몸을 망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는데 건강하고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잘 알아야 될 것 같아요.
아는 것이 힘 아니 아름다움과 건강함을 유지하는 비결 아닐까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