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비타민 똑똑한 미네랄 제대로 알고 먹기 - 젊음과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
이승남 지음 / 리스컴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웰빙 바람에 건강에 무척이나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많은데, 물론 운동을 통해서 건강을 챙기기도 하지만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잦은 회식이나 야근 때문에 운동을 할 시간이 없거니와 시간이 남는다고 해도 피곤에 지쳐 잠이나 자기 일쑤여서 많은 사람들이 마음은 있지만 작심삼일로 끝나고 마는 것이 현실인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더욱 더 몸을 생각해서 보약이나 비타민 같은 건강보조식품을 많이 애용하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하지만 단순히 먹으면 몸에 좋을 거라는 막연한 생각에 무턱대고 이것저것 사서 먹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어요.
비타민이라는 게 그 뜻을 자세히 살펴보면 생명유지에 필수적인 물질이라는 뜻이잖아요.
그래서 부족하면 각종 질병에 시달리게 되고 어쩌면 죽음에 이를 수 있기에 섭취를 해주어야 하는데 그게 음식을 통해서 제대로 섭취가 되면 좋겠지만 요즘 식생활을 보면 각종 인스턴트 식품에 몸에 해로운 농약이나 불량식품들이 많아서 보충해주어야 되겠죠.
그러나 과유불급이라는 말처럼 비타민이나 미네랄이 무조건 많으면 몸에 좋을거라는 생각은 위험하지 않을까요?
자신의 몸 상태에 맞게 알맞은 양을 섭취할 수 있으면 좋겠죠?
착힌 비타민과 똑똑한 미네랄로 건강을 지키는 방법.
아마 모든 사람들이 귀가 솔깃해질 것 같아요.
단순히 알고 있었는데 비타민이나 미네랄의 종류가 무척이나 다양하네요.
각각의 효능도 다르구요.
마치 병원에서 처방을 받듯이 나에게 맞는 처방.
모르는게 약이라는 말이 있지만 아는 것이 힘이 아닐까 싶어요.
요즘 만성피로에 시달리고 있는데 비타민으로 활기를 되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하지만 무엇보다도 스트레스 받지 않고 행복하게 사는 게 중요하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