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엔진을 뜨겁게 달궈라 - 준비하라! 다가올 그때를 위해
강명구 지음 / 소금나무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뜨거운 태양의 열기만큼이나 젊음은 강렬한 것 같아요.
무엇이든 도전할 수 있는 용기,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
하지만 지금 우리의 젊음은 태양이 아닌 우울한 먹구름 같은 것 같아요.
바늘구멍만큼 좁아진 취업문을 통과하려고 매달리고 이루고자 하는 꿈이 무엇이었는지 조차 잊어버리고 그저 현실 속에서 아둥바둥 되고 있는 것이 안타깝게 느껴지네요.
그저 세상 속에 자신만이 낙오된 것 같이 비참하게 생각하고 그저 허황된 꿈만 바라보는 건 아닌지 모르겠어요.
누구나 성공을 하기를 바라고 꿈을 이루기를 원하지만 정작 꿈을 이루고 성공하는 사람은 얼마되지 않잖아요.
어쩌면 그들이 선택받은 사람들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그들에게는 다른 사람들에게는 없는 그 무엇인가 있기 때문에 선택받은 것이 아닐까요?
수동적으로 남에 의해서 선택 당해지는 것이 아니라 능동적으로 자신이 선택해서 자신의 삶을 개척해나가는 열정이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보다 더 멀리 더 빨리 나아가는 것 아닐까 싶어요.
가끔 TV에서 자동차 경주를 보면 그 뜨거운 열기를 실감할 수 있죠.
모든 차들의 엔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힘들에 가슴이 뛰는 것을 느낄 수 있죠.
젊음이라는 것도 이처럼 뜨거운 심장이 내는 열기를 온 몸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아닐까요?
세상을 향해 크게 외쳐볼까요?
세상이 아무리 힘들게 해도 내 인생은 내가 개척해서 꿈을 이루고 말겠다는 외침 말이죠.
그러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자신의 꿈을 찾는 것이 중요하겠죠.
무엇을 원하는지 마음 속 이야기에 귀를 기울려보고 그 꿈을 위해서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칠 수 있는 각오가 되어 있어야 이룰 수 있을 거에요.
출발선에 선 자동차들처럼 마음 속에 뜨거운 열정을 품고 꿈을 향해 지금 바로 출발해보는 건 어떨까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