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의 심리학 - 왜 남자와 여자는 갖고 싶은 게 다를까
엘리자베스 페이스 지음, 정상수 옮김 / 웅진윙스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남자와 여자가 신체적으로 다르다는 것은 물론 누구나 자명하게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생각하는 것 자체가 다르다고 하는 것은 가끔 잊어버리게 되는 것 같아요.
이런 생각의 차이들 때문에 수많은 남녀간의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아닐까 싶어요.
남자들은 여자들이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고 여자들은 그런 남자들이 또한 이해가 되지 않는 악순환 말이죠.
자신이 생각하기에 아무것도 아닌 것을 가지고 화를 내는 이성을 보면 황당할 수 밖에 없죠.
자신은 잘못은 한게 없으니 말이죠.
아마도 남녀가 존재하는 이상 오늘도 남녀간의 이런 다툼은 발생하겠죠.
그래도 서로 사랑하기에 배려도 하고 이해도 해야 하지 않을까요?
아는 게 힘이다가 아닌 아는 것이 사랑하는 것이다라는 말이 통하지 않을까요?
그래서인지 요즘 한창 인기를 얻고 있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남녀탐구생활이 아닐까 싶네요.
너무도 다른 남자와 여자를 분석하고 그동안 몰랐던 차이를 하나씩 알아가면서 좀 더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그렇게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이해를 통해서 원만한 관계를 유지해나가고 싶은 마음이 들어요.
이 책에서는 이런 남녀의 차이 중에서 쇼평에 관한 남녀의 심리를 질문과 답을 통해서 하나씩 알아갈 수 있을 것 같아요.
물론 남자와 여자가 쇼핑을 하면서 많이 다투게 되는데 이런 경우 서로를 이해할 수도 있겠고, 마케팅을 할 때 남녀의 심리를 알게 되면 그만큼 감성마케팅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지 않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