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구인이야기 - 해보지 않고 두려움만 키우는
EBS대한민국성공시대 엮음 / 에이트스프링스 / 2010년 2월
평점 :
절판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화성인 이야기에요.
지구인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아니 너무나 특별하게 보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요.
지구에서 살고 있다고 해서 다 지구인 일까요?
아님 지구인만의 특별한 무엇이 있는 걸까요?
지구인 이야기는 지구에 살고 있는 특별한 사람들의 이야기네요.
물론 지구인이라는 뜻이 지혜를 구하는 사람들의 약자지만 말이죠.
한자로 智求人.
이 이야기들의 출처가 어디냐하면 EBS FM의 대한민국 성공시대의 오종철의 성공노트에 담겨진 120가지의 에피소드라고 하네요.
지금도 지구에 살고 있지만 잘 적응하지 못하고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보면 지구에서 너무나 잘 적응하고 살아가고 있는 유명 인사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지구에 정착하는 방법이라든지 삶의 지혜를 전수받을 수 있는 하나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지금도 수많은 지혜가 지구를 떠다니고 있지만 실제 그 지혜가 진실인지 거짓인지 또는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가 되는 것처럼 그 지혜를 습득할 수 있어야 깨달을 수 있는 거 아닐까 싶네요.
적다면 적고 많다면 많을 수 있는 120가지의 에피소드를 통해서 우리는 삶의 지혜를 구할 수 있을까요?
이것이 바로 여기서 말하는 지구인의 의미이겠죠.
평범한 지구인에서 지혜를 구한 지구인으로 과연 변신할 수 있을까요?
책에서 말한 것처럼 121번째 지구인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어떻게 보면 지구인으로 사는 게 너무 힘들지만 나름 다른 사람들과의 이야기를 듣고 느끼면서 조금씩 삶에 대한 의미를 깨달아가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할까요?
깨달음도 저마다 조금씩 다른 것 같고 무엇이 특별히 정답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어떤 희망 하나 마음 속에 품을 수 있다면 그것으로 우리는 지구인으로 살아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