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트래블러 - 안락의자 마케터에서 교실 밖 마케터로
황성욱 지음 / 마젤란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마케팅의 무한한 세계로 풍덩 빠졌다 나온 기분이 들어요.
평소에 생각하던 마케팅과는 조금 다른 시각에서 바라보게 된 것 같아요.
그만큼 치열한 마케팅 전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차별화되고 특별하고 새로운 것이 필요하다는 것은 알게 되었구요.
그동안 이론적으로 막연하게 알아온 마케팅이 아니라 현장에서 살아 숨쉬는 마케팅이 무엇인지 조금은 알 것 같기도 하지만 그만큼 더 마케팅이 어려워진 것도 같아요.
세상이 변화하는 속도만큼이나 마케팅 또한 변화해가고 있다는 것을, 공장 없는 회사를 통한 브랜드 마케팅 또한 그동안 몰랐던 많은 진실을 알게 해 준 것 같아요.
그동안에 보아왔던 마케팅과는 다른 신선한 느낌과 살아있는 생생한 체험은 아마도 저자가 그만큼 발로 뛰며 찾아냈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현대는 불확실성의 시대이기는 하지만 그런 예측할 수 없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수많은 마케팅 사례들을 보면서 역시나 성공에는 무언가 비밀이 있다는 말이 새삼 실감이 되는 것 같아요.
창의적인 생각이야말로 급변하는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하나의 성공비법이 아닐까요?
미래 시장을 주도할 키워드로 EUREKA를 제시하고 있는데 아르키메데스가 외쳤던 그 기쁨의 소리를 통해서 우리 또한 치열한 마케팅에서 기쁨의 함성을 지를 날을 고대해봐요.
그러기 위해서는 EUREKA의 키워드에 담긴 비밀을 하나씩 펼쳐보고 자신을 변화시켜야 되겠죠?
여러 사례들을 통해서 키워드에 담긴 수많은 이야기들을 보고 느끼면서 많은 것을 생각하게 되는 것 같아요.
지금 당장은 쉽게 이해되지 않고 어렵게 느껴지는 것도 있지만 점점 더 저자처럼 새로운 시각을 가지게 되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