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Welleness - 뇌를 바꾸는 운동 혁명
박수현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0년 3월
평점 :
품절


웰니스라는 용어를 처음 접하고 좀 색다른 느낌이 드네요.
그동안 운동이라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인 것도 있지만 유행에 좀 민감하지 못하기 때문인 것도 있는 것 같아요.
항상 마음은 운동을 해야지 하면서도 일에 쫓겨서 또는 게으른 탓에 작심삼일이 되기 일쑤인 것 같아요.
요즘은 다들 건강에 무척 많은 신경을 쓰고 웰빙에 관심이 많아서인지 웰니스에 대해서 잘 알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웰니스(Wellness)라고 Well-being과 fitness의 포괄적인 개념이라고 설명하면 될까요?
KBS에서 특별기획으로 방영되었다고 해서 열심히 홈페이지를 뒤졌지만 찾지 못하고 결국 포기.
하지만 CD를 제공하고 있어 다행이라는 생각이에요.
시대에 따라서 환경이 변하는 것처럼 우리들의 생활방식도 조금씩 변하게 되는 것 같아요.
먹고 사는 것이 최우선 과제였던 시기가 있었고, 맛있는 것만 찾았던 시기가 있었고, 지금은 건강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해서 유기농이나 무농약 등등 친환경적인 음식을 찾아서 먹게 되는 것 같아요.
운동에 있어서도 이런 변화가 있는데, 병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 하던 운동에서 건강뿐만 아니라 몸의 아름다움을 가꾸는 쪽으로 진화를 했다가 이제는 몸과 마음을 함께 단련해서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추구하는 운동인 웰니스로 변화해나가는 것 같아요.
몸뿐만 아니라 마음을 단련할 수 있고 뇌까지 일깨울 수 있다면 1석2조가 아니라 1석3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요?
수많은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는 현대 도시인들에게 이제는 운동이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생존법이 아닐까 싶네요.
건강한 몸에 건강한 정신이 생각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