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이름보다는 너의 꿈을 남겨라 - 삼성그룹 창업자 이병철 회장이 다음 세대에게 남긴 창조와 도전의 메시지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 (명진출판사) 7
박은몽 지음 / 명진출판사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예전에는 역사 속 위인들의 전기를 많이 읽었던 것 같은데 요즘은 롤모델이 생존하고 있는 경우가 많고 대부분이 자수성가한 인물이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한 때 유행했던 말 중에 하나가 부자되세요~라는 말이 있었죠?
지금도 보면 많은 청소년들이 닮고 싶어하는 유명한 인물들이 대부분 성공한 사람들이라는 걸 알 수가 있는데 아무래도 그만큼 많은 노력을 통해서 원하는 바를 이루었겠죠?
그냥 단순히 허황된 꿈만 가지고 있다거나 요행을 바라고만 있으면 안 되겠죠?
때로는 부단히 노력하고 자신만을 꿈을 위해서 도전하지만 번번히 실패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아요.
어떻게 보면 성공으로 가는 길을 잘 못 선택한 경우도 있을 수 있지 않을까요?
누구나 자신의 꿈을 이룬다거나 성공하지 못하기에 자신의 꿈을 이룬 사람이나 성공한 사람들이 더 위대해보이고 존경스러워보이는 것 아닐까요?
아마도 성공하는 사람들에게는 다른 사람들이 모르는 무언가 특별한 비밀이나 비법이 있지 않을까요?
그런 성공의 비밀을 알아내는 것이 성공으로 이르는 지름길이 아닐까 싶어요.
그렇기 때문에 성공한 사람들을 롤모델로 삼아 그 길을 따라가고 싶어하는 것은 아닐까요?
이 책에서는 국내 굴지의 기업인 삼성그룹을 창업한 이병철 회장의 일대기가 실려있어 꿈을 이루고자 하는 청소년들에게 많은 이야기를 들려줄 것 같아요.
특히나 많은 시련과 좌절을 딛고 일어설 수 있었던 용기를, 도전정신을 일깨울 수 있을까요?
요즘 서점에 가면 수많은 자기계발서가 나와있고 꿈을 가져라, 꿈을 향해 도전을 하라는 조언들이 수없이 많지만 실상 책으로만 너무나 좋은 글귀로만, 생각으로만 나열되어 있다면 마음에 와 닿는 감동이나 느낌이 전혀 들지 않을 거에요.
하지만 누군가가 살아온 인생을 통해서 체득한 귀중한 지혜가 녹아들어 있는 소중한 조언이라면 마음 속에 감동이 느껴질 것 같아요.
누구나 자신의 이름을 남기기를 원하는데 제목에서 보면 이름보다는 꿈을 남겨라고 이야기하고 있네요.
아마도 이름을 남기기 위해서 노력하는 것보다 꿈을 향해서 도전하다보면 자연히 이름이 남지 않을까 싶네요.
한 시대를 살면서 그 시대를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그 시대가 원하는 것을 이루어내고 시대를 변화시켜 나간 그의 꿈이 너무나 멋져보이는 것 같아요.
꿈을 향해 나아가는 길에 수많은 장애가 있을지라도 그것을 극복하고 이겨낼 수 있는 그런 용기와 도전정신을 가지고 꾸준히 노력한다면 언젠가는 우리의 꿈도 남지 않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