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고의 삶 - 믿음이 이긴다
조엘 오스틴 지음, 정성묵 옮김 / 긍정의힘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제목을 보면서 과연 최고의 삶이란 어떤 삶일까 하는 생각을 문득하게 되는 것 같아요.
사실 누구나 세상을 살아가면서 저마다의 성공을 꿈꾸지만 때론 그 성공이라는 것 자체가 그냥 이상이 아닐까하는 생각도 해봐요.
그저 남들보다 돈이 많은 것? 명예가 높은 것? 때론 건강한 삶을 사는 것도 되겠죠.
이처럼 사람마다 성공의 기준도 다른데 나의 성공은 무엇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는 것 같아요.
사실 이런 것 모두가 어떻게 보면 한 순간의 꿈 같은 것일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드네요.
누구나 죽음을 맞이하기에 죽음의 순간 돈이나 명예나 건강이나 다 소용없는 것이잖아요.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아마도 주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있는 것 아니겠어요.
그러기 위해서 우리는 지금 주어진 우리들의 삶을 최선을 다해서 주어진 사명을 다해 정말이지 멋지고 최고의 삶을 살아가야 되는 것 같아요.
그것이 어떻게 보면 우리에게 주어진 하나의 사명일 수도 있잖아요.
때론 힘들고 때론 지치더라도 우리에게는 희망이 있잖아요.
그런 희망을 가지고 믿을 때 시련을 극복하고 최고의 삶으로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혼자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긍정의 힘을 느끼게 해주는 정말이지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그것을 어떻게 받아들이느냐는 이 책을 읽는 개개인의 마음에 달린 것이겠죠.
말 한 마디에 천 냥 빚을 갚는 것처럼 이런 위안의 말과 축복의 말이 힘들어하고 고난을 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정말이지 한 줄기 빛처럼 희망을 볼 수 있고 용기를 북돋아 줄 수 있는 거 아니겠어요.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린 것 같아요.
같은 상황에서도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것보다는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게 더 나은 결과를 가져오잖아요.
믿음을 가진다면 아마도 2010년는 최고의 해가 되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