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공하는 그리스도인 - 토미 뉴베리의
토미 뉴베리 지음, 유정희 옮김 / 두란노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그리스도인이라고 하면 당연히 모든 사람들에게 모범이 되고 하나님의 영광을 보일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죠.
하지만 살다보면 하나님의 영광보다는 세상의 유혹에 빠지게 되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아요.
특히나 물질에 있어서는 너무나 견디기 힘든 유혹인 것 같아요.
사실 추운 겨울이고 거리에 구세군의 냄비와 함께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말씀을 실천하려고 해도 요즘 경제도 어렵고 사는 게 너무 힘드네요.
그래서 그런지 작년보다 불우한 이웃을 돕거나 기부하는게 많이 줄어든 것 같아요.
사실 부자가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낙타가 바늘귀를 통과하는 것보다 어렵다고는 하지만 정당하게 하나님의 은총으로 성공하는 경우라면 괜찮겠지요?
비록 하나님의 나라가 예비되어 있기는 하지만 세상에서도 성공하고 멋지게 사는 모습이 다른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영광을 보여주는 것이라는 것도 이해가 되요.
유명한 사람들의 말이나 행동은 그 자체만으로도 전 세계에 미치는 영향이 대단하잖아요.
물론 성공하는 것이 나 자신의 노력이나 지식으로 되는 것이 아니기에 성공하는 과정도 중요하지만 성공하고 난 이후에 받은 만큼의 은혜를 나누어줄 수 있는 마음을 가지고 있어야겠죠.
그리스도인이기에 자신보다는 남을 먼저 생각하고 가지기 보다는 베푸는 삶을 살아가야겠죠.
그러기 위해서는 세상에서도 열심히 살아가고 성공하는 것이 하나님의 은총을 널리 알리는 길이기에 새해에는 성공하기 위한 7가지 실천 매뉴얼을 따라서 계획을 한 번 세워봐야겠어요.
물론 혼자 성공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기에 하나님에 대한 믿음과 기도도 잊지 말아야겠죠.
어떻게 보면 성공이라는 말과 그리스도인이라는 말이 어울리지 않을 것 같지만 자세히 보면 그리스도인이라면 당연히 성공을 해야되는 것 아닐까라는 생각도 들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