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복의 힘 빅 예스 - MBC '희망특강 파랑새' 명강사 송진구 교수의 희망학 강의
송진구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읽었나요? 예스~
감동을 받았나요? 예스~
사실 살아가면서 예스라고 대답하기가 참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아무래도 살아가면서 어려운 부탁도 많이 받게 되고 자신감이 없어서 그런지 선뜻 나서서 예스라고 말하기가 쉽지 않잖아요.
예전에 이런 말이 생각나네요.
모두가 예라고 대답할 때 아니오라고 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물론 책에서도 예스라고 대답을 해야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때로는 힘들고 어려운 시절을 겪어야지만 희망을 발견할 수 있는 거 아니겠어요.
책에서는 빅 예스라는 성공 공식을 설명하고 있는데 그건 바로 빅 예스=(인정+수정)*열정+긍정이라는 거에요.
힘들고 좌절할 때 때로는 현실을 부정하고 회피하고 싶어지겠지만 현실을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한다는 말에 참 공감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실패를 겪게 한 기존의 방식이나 생활습관 같은 것을 버리고 새롭게 자신을 변화시키는 것, 그래서 한 번 더 용기를 가지고 도전할 수 있는 긍정적이 생각이야말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공할 수 있는 비법이 아닐까 생각해 보게 되네요.
여러 유명한 사람들의 예를 들어 빅 예스의 힘을 보여주는데 처음에는 그냥 막막한 하나의 공식으로 밖에 생각되지 않았는데 이런 사례들을 보면서 나도 빅 예스를 실천하면 혹시나 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희망이 조금씩 보이는 것 같아요.
물론 이 책을 읽었다고 해서 바로 빅 예스의 힘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조금이라도 자신의 현실을 받아들이고 앞으로의 미래에 대해서 긍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큰 힘이 되는 것 같아요.
누구나 성공하는 것은 아니겠죠?
그건 아마도 아무 어려움이 없을 때가 아니고 힘들 때 어떻게 그 시련을 극복하느냐의 차이인 것 같아요.
그냥 주저앉을 수도 있겠지만 한 번쯤 자신을 믿어보는 건 어떨지 모르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