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다움 - 자녀를 성공으로 이끄는 54가지 가르침의 길잡이
이충호 지음 / 하늘아래 / 2009년 10월
평점 :
품절


요즘은 자녀가 한두명이다보니 자녀의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해주려고 하는 부모들이 많은 것 같아요.
물론 사회가 살기 힘들어지고 개인에게 요구하는 것이 점점 더 많아지고 경쟁사회가 되다보니 어쩔 수 없지만 하루종일 학원을 돌아다녀야 하는 아이들에게 과연 그런 부모들이 좋은 부모일까요?
어디까지나 수동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지도 못하고 자신의 특기나 재능을 살릴 수도 없이 그냥 틀에 박힌 교육이나 일정에 따라서 하루를 보내면 과연 아이들에게 어떤 도움이 될까요?
물론 그런 교육을 통해서는 규격화된 시험의 경우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을거에요.
하지만 요즘 교단을 보면 제자가 스승을 폭행하기도 하고 오로지 성적위주의 사회가 만든 비인간화가 너무 심각한 것 같아요.
학교교육이 중요하긴 하지만 그보다 더 기본적인 가정에서의 교육이 올바르게 서야하지 않을까요?
잘못된 교육은 부모님을 존경할 줄도 모르고 오로지 돈 버는 사람으로 생각하게 할 지도 모르잖아요.
저자의 경우 교단에서 40년간 몸담아 오면서 체득한 교육에 대한 경험이 이 책에 녹아 있는 것 같아 어떻게 자녀를 가르쳐야 하는지 막막한 상황에서 조금의 길잡이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총 3장으로 나뉘어서 1장에서는 자녀를 어떻게 훌륭하게 키울지에 대해서 2장에서는 교육 방법들에 대해서 3장에서는 문제아의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적혀있어 아이들의 교육에 대한 부모들의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해줄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