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생활자 - 예뻐지고 싶은 여자들을 위한 뷰티 지식 충전소
이경선 지음 / 이지북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모르는 것이 약이라고 하지만 아름다움 앞에서는 아는게 힘이지 않나 싶어요.
아름다워지기 위해서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는 하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무엇을 해야할지 막막한 느낌이 있었는데 이 책을 보면서 배워야할 것이 너무나 많다는 것을 새삼 알게 된 것 같아요.
단순히 화장품 하나만 하더라도 여러 종류의 여러 제품들이 있다는 것을..
어떻게 이런 많은 것들을 알 수 있는지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지만 관심이 있다면 전문가 못지 않은 지식을 갖출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봐요.
역시 전문가의 손을 거치면 평범한 얼굴도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모습으로 변할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유명 연애인들의 화장법부터 여러가지 종류의 화장품을 구별하고 선택하는 방법..
그리고 여러가지 아름다워지기 위해서 필요한 정말 많은 지식이 담겨있는 지식의 보고 같은 책인 것 같아요.
읽다보니 우리가 잘 못 알고 있는 화장품에 대한 상식이라든지 다양한 화장법에 대해서 알게 된 것 같고, 지금보다 더 아름다워지기 위해서 필요한 수많은 방법과 기술들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봐야될 것 같아요.
비단 아름다워지는 것이 본인을 위한 것 일수도 있지만 어떻게 보면 다른 사람들에 대한 예의가 아닐까요?
사랑하는 사람에게 잘 보이고 싶은 욕망이 비단 나 자신을 위한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을까요?
유명하고 기능이 좋은 화장품들이 조금 비싸서 아름다워지기 위해서는 돈도 많이 필요하지만 스스로도 많은 노력을 해야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호수 위의 우아한 백조가 물 밑에서 얼마나 많은 물길질을 해야하는지 아름다운 모습 뒤에 감쳐진 수많은 노력들과 땀방울이 있었는지 알 수 있는 사람들이 얼마나 될까요?
그저 아름다운 모습이 그저 타고난 재능이나 부모님의 은총이라고만 할 수 있을까요?
물론 그런 것을 배제할 수는 없지만 얼마나 자신을 더 가꾸는냐에 따라서 지금보다 더 아름다워질 수 있다는 것을..
성형이나 여러가지 병원 치료를 통해서 아름다워지는 것도 중요하지만 비단 얼굴이나 몸매로 아름다워보이는 것보다 마음이 아름다운 사람이 훨씬 더 좋다는 것을 잊어버리면 안 될 것 같아요.
아름다워지기 위한 여자의 욕망처럼 감출 수 없는 것도 없죠.
아름다움에는 많은 노력과 지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