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성공맛집 - 맛의 달인 중앙일보 유지상 기자의
유지상 지음 / 리스컴 / 200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사실 요즘은 식당이나 음식점들이 주위에 많이 있지만 정작 맛있는 집은 어디에 꼭꼭 숨었는지 찾기가 너무나 힘든 것 같아요.
때론 인터넷에 유명하고 맛있다는 레스토랑이나 카페들도 직접 찾아가보면 내 입맛에만 안 맞는 건지 그다지 유명할 것 같지도 않고 맛도 평범하거나 또는 형편없는 곳이 너무 많더라구요.
일명 낚시에 걸린 건지 몰라도 알바생들이 너무 많다고 말만 들었지 비즈니스 성공맛집이라는 책은 맛의 달인이라는 중앙일보 유지상 기자가 직접 찾아다닌 노하우가 담겨있는 책이라 어느 정도 신뢰가 가긴 해요.
하지만 가격이 얼마인지 직장인들 중에서도 좀 찾아가기가 부담이 되는 곳이 좀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맛있으면서도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들어요.
그래도 분위기 있게 먹거나 사회생활을 하면서 어쩔 수 없이 사람들을 만나게 되면 어떤 음식점을 찾아가야 될 지 무척이나 고민이 되는게 사실이잖아요.
11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고 식당에 대해서 꼼꼼한 정보를 담고 있어 어떤 상황이나 장소에 적당한 음식점을 찾기가 쉬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비즈니스를 하려면 사업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상황에 잘 대처할 수 있어야 될 것 같아 너무 힘드네요.
점심 한 끼 먹을때도 어디서 무엇을 먹어야 할 지가 직장인들의 가장 큰 고민이 아닐까요?
일하는 것도 다 먹고 살자고 하는 일이니 말이죠.
한 페이지 식당에 대한 자세하고도 알고 싶은 점을 꼭꼭 짚어서 설명해놓은게 너무 보기 좋은 것 같아요.
역시 음식 전문기자 10년의 노하우가 담긴 음식점의 정보라 그런지 전문가의 손길이 닿아서 그런지 쏙쏙 알기 쉽게 되어있는 것이 테마별로 지역별로 어떤 음식점을 찾을지 쉽게 되어 있어 그야말로 책장 한 쪽에 꼭 끼워놓고 한 번씩 찾아보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특히나 주차장유무나 쉬는 날이 언제인지 나와있는 게 좋아요.
11개의 파트로 테마별 음식점을 분류해 놓고 보너스 페이지에 테이블 매너라든지 음식에 대한 여러가지 상식들이 적혀 있어 식사 예절을 익힐 수도 있고, 식사때 사용할 수 있는 이야기들도 익힐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비즈니스에 사용될 수 있는 음식점들이라서 그런지 그냥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정도는 아니고 조금 부담이 될 수 있는 음식점이라는 생각이 드는게 조금 문제라면 문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