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비타민
김현철 지음 / 와이쥬크리에이티브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요즘은 아이들의 IQ보다도 EQ가 더 중요하다고 하는데 어릴적부터 음악을 통해서 아이들의 정서교육을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더구나 가수 김현철의 아이를 위한 실제 교육법이라고 하니 아이를 향한 아버지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것 같아 더 느껴지는 바가 큰 것 같아요.
힘들 때 음악을 통해서 정서적 위안을 얻기도 하는데 아이들도 정서적으로 좋은 음악교육을 받으면 좋지 않을까요?
사람의 몸에서 없어서는 안되는게 비타민이죠.
그리고 삶을 살면서 빠지면 안되는게 바로 음악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두 아이의 아빠로서 그리고 가수로서 아이들이 풍부한 감성을 가지고 삶을 즐겁게 살 수 있게 하기 위해서 백지같은 아이들의 인생에 어떤 그림을 그릴지, 어떤 멜로디의 음악을 들려줄지 진지하게 고민하고 실행착오를 겪는 모습이 모든 부모님들의 마음이 아닐지 모르겠네요.
아이들과 음악을 통해서 사랑을 나누는 모습이 너무 부럽고 보기 좋아요.
가수가 아닌 일반인들의 경우 아이들에게 음악을 접하게 하는 것부터 쉽지 않은데 어떻게 아이와 함께 소통하고 놀 수 있을까 한 번 진지하게 고민해봐야 될 것 같아요.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이니까 그 꿈을 활짝 펼 수 있게 사랑을 듬뿍 듬뿍주고 싶은 데 가끔은 너무 어렵고 힘들다는 거~
직접 실생활에서 아이들과 함께 하는 교육방법들이 소개되어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