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리모델링 달라져야 해
와다 히데키 지음, 오현수 옮김 / 황금가지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지금 인생이 과연 자신이 원하는 삶이었는지 생각해보면 글쎄요?
어릴적에 꿈꾸었던 미래는 이게 아닌 것 같기도 하고, 문득 일상에 지쳐서 어디론가 떠나고 싶을 때도 많아요.
매일 아침 눈을 떠서 어제와 똑같은 일상을 반복하고 무기력해지고 나태해지고 아무 생각없어지는 걸 보면서 꿈도 어느새 사라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인생을 변화시키고 바꾸고 싶다고 생각하지만 실상 무언가 해야한다는 것에 대해서 거부감이 있는 것 같아요.
달라져야 해~ 이 말이 정답인 것 같아요.
이게 아니다 싶은면 그걸 바꾸고 다른 걸 하면 되는데 습관이라는 것이 그리 쉽게 변하는 게 아니잖아요.
작심삼일이나 세살 버릇이 여든간다는 말이 괜히 나온 말이 아니라는 걸 인생을 살면서 깨달은 진리죠.
하지만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서 누구나 노력을 하면 습관도 바꾸도 인생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걸 알고 있죠.
단지 그걸 위해서 마음가짐을 가지고 처음 시작하는 게 힘들고.. 그리고 꾸준히 해 나간다는 것이 보통 사람으로서는 너무나 하긴 힘든 일이라는 걸..
누구나 마음먹은 대로 할 수 있다면 누구나 성공이라는 걸 하고, 원하는 삶을 살 수 있겠죠.
지금의 모습은 아마도 지금까지의 습관을 통해서 결정되어진 모습일 수 있다는 생각을 해요.
인생은 항상 선택을 강요하죠.
수많은 갈림길에서 자신이 결정하고 가는 길은 물론 그 때 그 때의 감정이나 생각이 반영되는 것이겠지만 의식하지도 않는 무의식 중에 습관처럼 선택하는 길도 많을 거에요.
그런 것을 생각해보면 나쁜 습관을 좋은 습관으로 바꾸는 것으로 인해서 인생에서 커다란 변화가 생길 수 있지 않겠어요.
그럼 어떤 습관이 좋은 습관이고 어떤 습관이 나쁜 습관인지 그런 것은 누구나 잠깐만 생각해보면 알 수 있겠지만 어떤 능력이나 자질을을 가지고 싶은 데 어떤 습관을 가져야하는지는 좀 막막한 것 같아요.
그럼 그런 능력이나 자질을 가진 사람들을 자세히 보면 그 사람의 습관을 알 수 있겠죠.
책에서는 호감주는 사람이 될 수 있는 습관이라든지, 능력있는 사람이 될 수 있는 습관, 어학에 강해지는 습관 그리고 머리 좋은 아이를 만드는 습관 등이 나와 있어요.
그 외에도 몇 가지가 있지만 말이죠.
누구나 공부를 잘하기 위해서 예습과 복습을 잘하고, 여러 공부 비법들을 알고 있을거라 생각하지만 그런 것은 의지를 가지고 항상 난 그렇게 해야돼라고 긴장을 해야되잖아요.
조금만 생각하지 않으면 누구나 놀고 싶다는 생각만 하게 되죠.
하지만 습관이라는 것은 생각하고 의지가 없어도 그냥 자연스럽게 그렇게 되는 것 아니겠어요.
그래서 습관이라는 것이 무섭고 어떻게 보면 인생이나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는 강력한 방법이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주위에 보면 생활의 달인들이 꽤 많은데 그 사람들의 공통점을 보면 꾸준히 한다는 것에 있더라구요.
마치 습관처럼 몸에 밴다고 해야하나?
인생 한 번 바꿔볼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