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 바이러스 H2C
이승한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이러스?
요즘 한창 바이러스 때문에 문제가 많은데 무섭네요.
하지만 나쁜 바이러스가 있는 반면에 좋은 바이러스가 있겠죠?
한 번 바이러스에 중독되어 볼까요?
일명 창조 바이러스인 H2C
처음에 H2C ? 도대체 뭐야?
H2O는 알겠는데 말이죠.
그게 How to Create 라고 하네요.
창조 바이러스로 성공을 쟁취한 이승환 홈플러스 회장의 인생 얘기와 영업 마인드라 지금 힘들어하는 이 땅의 수많은 젊은이들이 한 번쯤 읽어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일단 창조바이러스에 전염되기만 하면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들이 있다고 하네요.
창의의 씨앗 뿌리기, 스스로 불태우기, 보이지 않는 저 너머 보기, 상자 밖에서 상상하기, 거침없이 바꾸기, 끝까지 포기하지 않기 라는 증상이 빨리 나타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기업에서 뿐만 아니라 인생에서도 성공을 거두기 위해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오히려 창조의 힘을 통해서 변화의 주역이 된다는 것.
육각형의 벌집모양이 많은 것을 생각해보게 하네요.
조그마한 시련과 좌절에도 너무 빨리 포기하지 않았나 반성도 해보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