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사고를 키우는 업무의 기술 - 회사가 탐내는 인재의 조건
하마구치 나오타 지음, 강민정 옮김 / 비즈니스세상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략적 사고라고 해서 그리 거창한 것을 요구하는 건 아니네요.
물론 쉽다고 또는 누구나 알고 있다고 해서 그걸 할 수 있다는 거와는 다르지만 말이죠.
요즘 국내는 물론이고 세계경제가 조금은 어려운 시기에 있기 때문에 회사에 취업하기도 힘들고 또한 어느날 갑자기 회사에서 나오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거 아니겠어요.
그만큼 회사에서 살아남기 위해 얼마나 부단한 노력을 해야할지..
그래서 회사가 탐내는 인재의 조건이란 도대체 무엇일까?
어떻게 하면 살아남을 수 있고, 인정받아 성공할 수 있을까 궁금하기도 해서 읽어보게 되는 것 같아요.
직장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이라 실질적으로 도움도 되고 재미도 있는 것 같아요.
업무에는 직접적인 일에 관련된 일도 물론이거니와 인간관계에서 제일 중요한 처세술, 그리고 정리정돈 같은 사소한 일에서부터 잘 해야된다는 걸 알고 있지만 가르쳐주는 사람도 없고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할 때가 많은 것 같아요.
아무래도 서로가 서로에게 경쟁상대이다 보니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왠지 삭막함이란..
저자가 20년 넘게 국제 비즈니스 경영 컨설팅 회사에서 일하면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했다고 하니 더 신뢰가 가네요.
무슨 규칙이 그리도 많은지 살아남기가 너무 힘들다는 생각이 드네요.
100가지의 규칙 중에서 과연 몇 가지나 실천할 수 있을지?
지금은 의욕이 넘쳐서 다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작심삼일이나 되지 말아야지..
하지만 시작이 반이라고 하지 않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