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주의의 위대한 선각자들 - 비밀스러운 종교의 역사
에두아르 쉬레 지음, 진형준 옮김 / 사문난적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신비주의라고 해서 굉장히 신비스러운 비밀이 적혀져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요즘처럼 과학이 발달해서 우주로 나아가는 시대에 무슨 신비주의냐고 말할 수 있겠지만, 사실 아무리 과학이 발달했다고 하지만 아직 과학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이 너무나 많이 일어나고 있는게 사실이잖아요.
일례로 영혼의 존재에 관해서 믿는냐 믿지 않느냐가 중요한 문제일 수가 있겠죠?
이 책에서 말하는 신비주의는 비밀스러운 종교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거네요.
인간의 정신세계는 무한하고 신비로운 것 같아요.
종교와 철학을 대표하는 여덟 명의 현인들의 삶을 통해서 이런 비밀스러운 종교의 역사에 대해서 하나씩 이야기를 하는데 인간의 몸이 아닌 실체가 드러나지 않는 영혼을 일깨우고 고양시키는 얘기들이네요.
지구 밖에 우리가 알지 못하는 미지의 우주가 드넓이 펼쳐져 있는 것처럼 우리의 영혼에 대해서도 우리가 모르는 것들이 참 많은 것 같아요.
먼저 깨우친 사람들, 또는 신과 만났던 사람들을 우리는 선각자라고 부를 수도 있겠죠.
일각에서는 외계인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고 하지만 말이죠.
우리에게 불을 전해준 프로메테우스도 앞을 먼저 내다보는 사람 아니겠어요.
먼저 깨닫는 것은 하나의 축복일 수 있고, 그 축복을 당연히 다른 사람들에게 나누어주는 것도 하나의 의무라 생각되네요.
그래서 위대한 성인들은 각자 자신의 깨달은 바를 전해주고자 노력했던 것 같지만 우리들은 여전히 그 진리를 알기에는 힘든 것 같네요.
그래서 신비주의라는 이름이 붙은 건지도 모르죠.
여덟 명 선각자들의 삶과 철학을 되돌아보는 것도 정신적으로 많은 영향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