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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as Brand Vol.10 : 디자인 경영 ㅣ 유니타스브랜드 10
유니타스브랜드 잡지 기획부 엮음 / (주)바젤커뮤니케이션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유니타스 브랜드라고 해서 마케팅 전문잡지네요.
처음엔 별 생각없이 읽기 시작했는데,
디자인과 브랜드에 대한 내용들이 꽤 전문적이면서도 생각을 할 수 있는 그런 기사들이 많이 담겨 있네요.
예전에 디자인이라는게 특정 사람들만 할 수 있고, 특정 제품에만 적용되는 거라 생각했는데,
요즘엔 누구나가 다 자신만의 디자인을 할 수도 있고, 어떤 물건이든지 디자인이 적용될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예전에 다자인이 주로 심미적인 것인 줄 알았는데,
기능적으로도 좋은 디자인 제품들이 많이 나와 실생활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 같아요.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고, 어떻게 하면 제품을 좀 더 편하게 쓸 수 있을까? 이 제품에 이런 기능들이 추가가 되면 어떨까?
이런 생각을 하는 것도 참 재미있을 것 같아요.
뭐 지금은 가끔 디자인 잡지나 전시회를 통해서 다른 사람들이 만든 작품을 보면서
와 이런 걸 생각해내다니 대단하다라고 감탄한 하고 있지만 말이죠...
디자인과 브랜드
회사 입장에서도 하나의 브랜드를 정착시키는게 결코 싶지는 않을 것 같아요.
누구나 이름만 들으면 알 수 있는 수많은 브랜드들, 잘 알려진 브랜드 하나의 가치가 엄청나다고 들었는데,
그 만큼의 명성을 유지하기 위해서 기업이 얼마나 노력을 했겠어요.
단순히 디자인 좋은 제품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고객에게 사후관리라든지, 고객만족에 더 신경을 쓰는 기업이 더 좋은 것 같아요.
물론 품질과 디자인에 대해서는 두말 할 것이 없겠죠.
이번 호에서는 디자인 경영에 대해서 특집으로 다루고 있는데, 디자인 경영이라는 말이 처음엔 너무 낯설게 느껴지네요.
하지만 특집 기사를 읽고 나서는 아~ 이런게 디자인 경영이구나 하고 어렴풋이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뭐 아직 꼭 찝어서 이런게 디자인 경영이에요라고 설명을 할 순 없지만 말이죠.
무엇보다도 꽉 막힌 사고, 답답한 생활에서 잠시나마 상상의 나래를 펼쳐 볼 수 있는 자유를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지금 쓰고 있는 여러 가지 전자제품도 그렇고 모든 것이 다 왜 저렇게 디자인 되었을까? 하고 생각해보기도 하고
나라면 어떻게 디자인 할 수 있을까 하고 생각도 해보고, 앞으로는 같은 제품이라도 어떤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가 하는게
더 중요하게 부각될 것 같아요. 물론 지금도 그렇지만 말이죠.
디자인은 우리들의 삶을 아름다고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