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 매일 읽는 긍정의 한 줄 긍정의 한 줄
린다 피콘 지음, 유미성 옮김 / 책이있는풍경 / 200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대로라면 1년동안 읽어야 하지만
한 번 읽기 시작하니 멈출 수가 없어요...^^;
사실 매일 읽어라는 말을 지키지 않았지만
책에도 한 줄이라고 써놓고선 딱 한 줄이 아니잖아요.
그럼 서로 비긴걸로 하죠...ㅋ
무엇보다 일반적인 책보다 크기가 2/3정도 되나?
작은 사이즈라서 한 손에 딱 들어오는게 정말 좋아요.
두께도 너무 작지 않고 적당히 두껍고...
양장 표지에 나름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아요.
그리고 특이하게 번호가 적혀있지 않고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날짜로 페이지 번호를 대신하고 있어
정말이지 365일 하루에 하나씩 읽어보라는 의미네요.
그런데 2월 29일은 없다는 거...ㅋ
오늘의 한 줄은 "말만 하지 말고 꼭 행동으로 옮기자!"이네요.
하나 같이 명언들이라서 마음 속에 간직하면 좋을 것 같아요.
한 명의 작가가 쓴 게 아니라
동서양의 유명한 문학가라든지, 예술인, 철학자들의 말과 글을 모아서 엮은 거라
다양한 위인들의 생각을 접할 수 있어요.
긍정...
항상 긍정적인 마음으로 세상을 살아가야 하는데
솔직히 그렇지 않을 때가 많죠.
아침에 일어났는데 지각이고 버스는 막 떠나버리고...
짜증나는 일들이 너무나 많을 것 같아요.
오늘도 좀 짜증나는 일들이 있었지만 책을 읽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해요.
가끔은 아침에 읽다가 어떤 날은 저녁에 잘 때 읽을 때도 있었는데,
사뭇 느낌이 다르더라구요.
아침에 읽으면 하루를 좀 더 밝게 보내야지 하는 다짐을 가지게 되는 것 같고,
저녁에 읽으면 오늘 하루 부정적인 생각들을 반성하게 되더라구요.
어느 방법이든지 책을 읽는 동안은 이런저런 생각을 많이 하게 되네요.
한 페이지에 제목과 위인들의 명언이 영어와 한글로 적혀있고,
간략한(?) 설명과 끝에 각오 같은 게 있는데
마지막에 나오는 각오의 한 마디가 꼭 나의 마음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ㅋ
모든 것은 마음 먹기에 달린 것 아니겠어요?
모든 상황을 안 좋게 부정적인 방향으로 생각하면 꼭 그렇게 되더라구요...^^;
물론 마음속으로 긍정적인 생각을 해야지 하면서 행동이 안 되는 건 어쩔 수 없지만
앞으로 조금씩 나아지겠죠.
하루 하루 명언을 읽고나면 나름의 생각들을 하게 되는데
페이지의 남는 여백에 일기처럼 적어놓으면 좋게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루하루를 어떻게 보내는가에 따라 우리의 인생이 결정된다."
하루하루의 양식을 먹어볼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