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레터 - 섬김의 리더십으로 지속가능경영을 이끌다
이화언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화언 대구은행장의 성공비결이 담긴 CEO 레터
성공을 위해서는 누군가를 밟고 올라서야 한다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자신을 낮추어 직원들을 따뜻하게 감싸안을 수 있는 그 넓은 마음과 아량에서
노블리스 오블리제를 떠올리게 되네요.
기업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당연히 수익을 창출하는 거겠지만
그 수익을 창출해 줄 사람, 직원에 대한 배려는 당연한 것 아닐까요?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이 한 때 유행했던 때가 있죠.
직원을 중시한 경영에서 이화언 행장의 성공을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풋내기 행원에서 CEO가 되기까지의 여정들...
틈틈히 나오는 따뜻한 가족애에 가슴이 뭉클하기도 하네요.
성공을 위해서는 그만큼의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새삼 다시 깨닫게 되네요.
솔직히 같이 일하는 직원들은 얼마나 행복할까 하는 부러움도 나구요.
책으로 읽어도 마음속으로 느껴지는 바가 많은데
직접 몸으로 부딪치고 접할 수 있다는 얼마나 행운이겠어요.
만 4년동안 매주 빠짐없이 직원들에게 편지를 썼다니...
리더로서 가져야될 감성경영을 보게 되네요.
떠나는 모습도 아름다운 사람으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