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의 비밀 - 진정한 행복을 창조하는 10번의 만남 & 10가지 비밀
애덤 잭슨 지음, 장연 옮김 / 씽크뱅크 / 2009년 2월
평점 :
품절


행복이란 뭘까?
나는 지금 행복할까?
누구나 영원한 행복을 원하지만 누구나 얻을 수 없는 것
영원히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 아닐까?
개나리도 피고 이제 벚꽃도 피려고 하는데 세상은 참 아름답죠!
그런데 요즘 힘든 일들이 많아서 우울한 나날들...
세상과는 따로 놀고 있는 기분
다들 결혼이다 연애다 좋아하는데 난 뭐지?
그래서 더 읽고 싶어졌는지도 모르겠어요.
과연 행복의 비밀은 뭘까?
나도 행복해지고 싶어~
<파랑새>의 주인공인 치르치르와 미치르처럼 행복을 옆에 두고도 헤매고 다니는 건 아닌지...
행복은 누군가에게 받는 게 아니라 자신의 마음에서 얻을 수 있는 건 아닐까요?
책에서 말하는 "진정한 행복을 창조하는 10가지 비밀"이 있는데
그리 거창한 것도 아니고 마음만 먹는다면 실천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행복은 가까이에...
하지만 요즘은 너무나 우울한 소식들이 많네요.
행복과 불행의 갈림길에서 어느 길로 들어설까요?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불행의 길을 선택한다고 하네요.
어떤 일에 짜증내고 불평하며 네 탓이요...
조금만 마음을 바꾸면 될 것을...
물론 나를 뒤돌아봐도 항상 그런 것 같아요.
어떤 상황이든 항상 부정적인 시각으로 먼저 보는 거 말이죠.
항상 남과 비교하고... 그들을 부러워하면서 지내는 시간들
하지만 누군가에겐 나도 부러움의 대상은 아닐까요?
카르페 디엠(현재를 잡아라~) <죽은 시인의 사회>에서 나온 말이 있죠.
참 감동적인 영화였는데... 다시 보고 싶네요. ㅋ
지금 현재를 사랑하게 되면 행복해지지 않을까요?
사랑하는 가족이 있고... 좋아하는 공연도 마음껏 볼 수 있고...
난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다~ 사람이다~~ 이렇게 주문을 외워봐야겠어요.
요즘은 비비디~ 라는 주문도 있던데 ㅋ
사람을 삶을 풍요롭게 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부, 사랑, 건강, 행복이라고 하는데
하나라도 빠지면 불행할 것 같네요 ^^;
행복을 느끼지 못하는 게 욕심 때문인 것 같기도 하고
항상 더 가지려고 하고, 만족하지 못하는 마음
사실 이런 마음가짐을 버려야하는데 잘 안되는 건 어쩔 수 없어요.
그래도 책을 읽고 나서 조금은 행복해질 수도 있을 거라는 생각은 드네요.
물론 책을 읽었다고 당장 행복해지지는 않겠지만
불행에서 행복쪽으로 조금이라도 마음을 바꿀 수 있다면 그걸로 족하지 않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