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을 살리는 9인의 경영학
이채윤 지음 / 머니플러스 / 2008년 11월
평점 :
절판


기업을 살리는 경영학이라?
요즘 정말이지 경제가 너무 어려워서
중소기업들의 부도가 우려된다고 하니
기업경영이 결코 쉽지는 않죠.
그러나 아무리 힘들어도 유능한 CEO가 있다면
불황을 극복할 수도 있는 건 아닐까요?
물론 전 직원들의 협력과 희생 등등이 필요하지만 말이죠.
능력이라는 건 위기가 있을 때 더욱 빛나는 것 아니겠어요.
9인의 경영학이라
강덕수 회장(STX그룹), 구자열 부회장(LS전선),
김문수(경기도지사), 박용만 회장(두산인프라코어),
윤석금 회장(웅진그룹), 윤윤수 회장(휠라그룹),
이구택 회장(포스코), 이승한 사장(삼성테스코),
허장수 회장(GS그룹)
와~ 이름만 들어도 대단한 기업들이네요.
한국기업을 살리는 경영학이라는 누가 들어도 화려한 이름에 걸맞는...
하지만 유명한 기업들이 더 많을텐데
왜 하필 이곳이고 왜 더 많은 경영인들이 있을텐데 9인인지?
일단 제목에서 부터 부담감과 의문이 드네요...ㅎㅎ
얼마나 특출한 능력을 가지고 있길래... 부럽기도 하구요.
남들이 모르는 피나는 노력을 했겠죠?
한 명도 대단한데 9명이라...
서울에서 싱싱한 멸치회를 맛보는 방법이라...
멸치 사이에 가물치 몇 마리를 넣어두면 된다라니
고인 물은 썩게 되듯이 조직도 변화가 있어야 되고
적절한 긴장감이 조성되어야겠지요.
요즘처럼 어려울 경우 인원감축부터 생각하는 회사라면
직원을 정말 가족처럼 생각하는지 의문이 드네요.
아무리 이익이 중요하다고는 하지만
모든 일은 사람이 하는 것
인간관계가 그만큼 중요하지 않을까요?
우리에게 알려진 유능한 CEO들의 경영학에는
인재를 중요시 한다고 하더라구요.
신입사원 면접에 직접 참가한다니
자신부터 솔선수범하는 자세...
고객을 최우선 생각하는 마음...
누구나 알고는 있지만 실천하기는 쉽지 않겠죠.
이상과 현실은 언제나 하늘과 땅만큼의 차이가 있는 것처럼 말이죠.
경영이라는게 지금 현실로 보면 요원할 것 같지만
항상 준비하는 자에게 기회가 온다는 말이 있죠.
성공을 위해서 항상 노력...ㅎㅎ
9명의 명사를 모시고 각각의 인생(?) 경영 철학을 얘기하는 세미나를 들은 것 같은 느낌...
조금은 다른 시각... 다른 생각을 가지게 되는 경험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