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우X정인한, 두 작가의 무료 ONLINE 북토크 안내] 
‘어서 와, 커피, 육아, 글쓰기에 대한 밤샘 토크는 처음이지?’ 

<우리는 글쓰기를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지>의 저자 정지우,  
<너를 만나 알게 된 것들>의 저자 정인한. 
두 작가님과 커피, 육아, 글쓰기 그리고 삶에 대해 이야기할 독자님을 찾습니다.
 
+ 참가비 : 무료
+ 일시 : 2022.1.11.(화) 저녁8시 ~  종료 시간 미정
+ 장소 : 온라인 ZOOM 토크
+ 모집방식 : 구글 폼 링크에서 신청하면, 모임 전날 이메일로 ZOOM 링크 전송
+ 신청 링크 : https://forms.gle/XuEgiFs1Jjx9AB9AA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글 쓰는 변호사, MZ세대 셀럽 #정지우 작가의 첫 글쓰기 책! 

💖 #우리는글쓰기를너무심각하게생각하지 

💖 글쓰기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단 한 권의 #필독서!

💖 #김겨울 북튜버, #김성신 평론가 강력추천!

💖 #글쓰기는_글쓰는_몸을_만드는_일이다!

💖 서점가기: https://bit.ly/3Fc7zMF


블로거에서 작가, 변호사가 되기까지, 

혼자에서 읽고 쓰는 사람들과의 연대에 이르기까지,

자기성장과 따뜻한 연대를 만드는

정지우 작가만의 #아름답고_무해한_글쓰기의_힘


📖

#인스타그램에는절망이없다 #행복이거기있다한점의심도없이 #고전에기대는시간 #분노사회 #청춘인문학 등, 에세이스트와 문화평론가를 오가며 활발히 활동해온 작가 정지우의 첫 글쓰기 책이 출간된다. 


20여 년간 소설, 인문서, 에세이, 칼럼, 서평, 평론, 동화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쉼 없이 글을 써온 작가는, 문학과 인문학을 바탕으로 한 따뜻한 글쓰기로 많은 이들의 지지와 사랑을 받고 있다. #대리사회의 #김민섭 작가는 ‘내가 아는 가장 아름답고 단단한 글쓰기를 하는 작가’로 정지우를 꼽았으며, 에세이스트 #김혼비, 소설가 #김사과, 사회비평가 #홍세화, 시인 #장석주, 방송인 #오상진, 사회학자 #노명우, 뮤지션 #오지은 등이 정지우의 책들에 호평을 보낸 바 있다.


이 책에 실린 글들은 그가 20여 년 동안 작가로 활동하며 느끼고 생각하고 경험했던 것들을 오롯이 담아낸 ‘글쓰기에 관한 증언’이다. 곧 한 작가의 성장 기록이자, '글쟁이'로서 정지우의 모든 것을 담은 자서전과 같다. 작가는 ‘지금껏 해온 글쓰기의 거의 모든 지평에 관해’ 썼다고 말하며 글과 글쓰기 자체에 대한 고찰, 어떻게 쓸 것인가에 대한 고민과 조언뿐만 아니라, 불안하고 막막했던 습작 시절, 글을 써서 먹고사는 직업인으로서의 작가의 삶, 글 쓰는 사람들 사이의 보이지 않는 연대감, 글쓰기의 트렌드와 책의 미래, 작가로서의 내적·외적 기쁨 혹은 고통에 이르기까지, 글쓰기를 둘러싼 거의 모든 영역을 이야기한다. 이 조언들은 정지우 글쓰기 노하우의 정수라 할 만하다. 


작가는 글쓰기에 결정적인 도움을 줄 만한 강연이나 책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선언하며 ‘글 쓰는 몸을 만드는 일’을 강조한다. 그에 따르면 글쓰기란 ‘머리’로 배우는 것이 아니라 ‘몸’으로 익히는 습관에 가깝기 때문이다. 한 해에 글을 쓰지 않는 날이 열흘이 넘지 않는다는 그는, ‘글 쓰는 몸’을 만들어온 세월 동안 자연스럽게 배우고 익힌 것들을 독자들에게 아낌없이 내어놓는다. 


그중 무엇보다 작가가 전달하고자 하는 것은 매일 글을 쓰면서 깨닫게 된 ‘글쓰기의 힘’이다. 이미지와 영상이 대세가 된 시대에 글쓰기에 대한 단단한 믿음을 잃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하루 방문객이 한두 명밖에 되지 않는 블로그에 글을 끼적이던 시절을 지나, 한 권의 책을 쓸 줄 아는 사람으로 그리고 '변호사'라는 제2의 정체성을 가지게 한 글쓰기의 힘은 무엇일까.


작가는 꼭 전업작가가 아니더라도 많은 사람이 작가라는 정체성을 가지면 좋겠다고 말한다. 자신의 체험을 통해 ‘글을 쓰는 사람은 좋은 것을 얻게 된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가능한 한 진실을 이야기하고자 스스로 애쓰’며 세상에 그러한 진실이 가득하길 바라는 작가의 태도는, 자신을 성장하게 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과의 연대를 부른다. 이것이 바로 작가가 말하는 글쓰기의 힘이다.  


삶에 어떤 태도를 지닐 것인가? 글쓰기에 그것은 어떻게 반영되는가? 이 책은 단순한 글쓰기 노하우를 넘어, 삶과 글이 맞닿아 있는 글쓰기의 본질을 보여준다. 작가이자 유명 유튜버인 김겨울은 ‘글쓰기가 우리에게 무엇을 해줄 수 있는지, 글이 어떻게 삶이 될 수 있는지 궁금하다면 이 책이 큰 도움’을 줄 것이라 말했고, 출판평론가 김성신은 이 책이 ‘글을 쓰는 노-하우(know-how)가 아니라 노-와이(know-why)에 대해 이야기’하며 ‘바로 이런 부분이 여타의 글쓰기 책들과 이 책이 확실히 구분되는 지점’이라고 말한다. 글쓰기를 둘러싼 거의 모든 이야기를 담은 이 책은 ‘삶은 어떻게 글이 되는가’를 보여주는 한 편의 아름다운 교본이라고 할 수 있다.


#글쓰기책 #글쓰기강의 #글쓰기습관 #책 #문예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선택지가 죽음뿐인 여성에게 악의 평범성을 적용할 수 있을까?

#히틀러의음식을먹는여자들


▶이탈리아 언론 '라 레퍼블리카'가 선정한
▶최고의 이탈리아 소설이 들려주는 '악과 함정'에 관한 이야기

#SBS뉴스 #조선일보 #동아일보 #한국일보 #연합뉴스 #한겨레 #서울경제 #추천도서

#전세계46개국출간 #50만부이상판매 #유럽이인정한 #역사소설 #베스트셀러

#쓰디쓴생존의뒷맛


히틀러의 음식을 먹어야 했던 여성들 중 유일하게 살아남은 생존자 마고 뵐크의 인터뷰로 시작된 이 책은 악이 만든 함정에 빠져버린 평범한 인간의 고뇌를 여과 없이 보여준다.

소설의 주인공 로자로 다시 탄생한 실존 인물 마고 뵐크는 1941년 24세의 나이에 자신을 포함 총 15명의 여성과 함께 히틀러의 음식을 맛보게 되었다. 마고 뵐크는 이들 중 유일한 생존자이며, 2013년 독일 언론 슈피겔을 통해 70년 간 비밀로 간직했던 이야기를 공개했다. 식사 후에는 살았다는 기쁨에 '개처럼' 울어야 했다는 마고 뵐크는 매일 세 번 독이 들어있을지 모를 음식을 먹는 것에서 탈출했지만, 전쟁이 끝난 후 자유의 몸이 될 수는 없었다.

함께 음식을 감식했던 여자들은 모두 처형당했고, 독일 장교의 도움으로 유일한 생존자가 되었으나, 소련군에게 잡혀 14일 간 성폭행을 당해 불임의 몸이 되었다.

마고 뵐크는 분명히 세계대전의 피해자였으나, 히틀러를 위해 일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 죽을 수 있었기에 70년 동안 비밀을 지켰다. 히틀러의 음식을 먹다 죽을 수 있고, 히틀러의 식탁에서 도망쳐도 죽고, 종전 후에는 나치 추종자란 명목으로 죽을 수 있었던 그녀의 삶을 어떻게 말할 수 있을까.

이탈리아 언론 '라 레퍼블리카'는 이 이야기를 지난 10년(2010~2019) 동안 나온 최고의 이탈리아 소설 중 하나로 선정하며, 바로 그것이 인간이 경험하는 '악과 함정에 관한 이야기'라고 정리했다.

소설의 주인공 로자는 평범하게 살고 싶은 독일 여성일 뿐이었다. 하지만 강제로 히틀러를 위해 일해야 했고, 살아남고자 유대인을 학살한 나치 장교를 사랑했다. 그 덕에 살아남았지만, 그녀의 죄책감은 사라지지 않았다. 히틀러를 도운 일, 나치 장교를 사랑한 일, 혼자 살아남은 일이 그녀를 괴롭혔다.

누구나 살고 싶다. 그러나 한나 아렌트의 악의 평범성이 말하는 것처럼 살고자 악에 한 발 걸치는 것은 괜찮을까. 괜찮지 않다면, 한국의 위안부 여성과 강제징용 노동자처럼 자의에 상관없이 일제에 이익을 준 것도 악에 한 발 걸친 것이라 할 수 있을까.

이 소설은 바로 이런 모순이 악이 우리를 함정에 빠뜨리는 방식이라고 이야기한다. 살기 위해 원하지 않았으나, 해야만 했던 일이 평생의 죄가 되는 방식을 알려준다. 그 기억은 후회와 좌절을 부르고 마치 원죄라도 되는 것처럼 끝까지 기억에 남아 우리를 괴롭히기 때문이다. 그 기억을 안고 우리는 어떻게 인간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을까. 비밀을 지키는 것으로? 아니면 후회하는 것으로? 소설의 로자는 그 문제를 어떻게 이겨 냈을까.


네이버 출간 전 연재 누적 조회수 23만!

연재 먼저 읽기

http://naver.me/5VfhrvwM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히틀러의 음식을 먹는 여자들》- 가제본 서평단 모집


네이버 출간 전 연재를 진행 후 10만 조회수 달성을 앞둔(총 10회분 중 4회 분 공개 기준) 소설 《히틀러의 음식을 먹는 여자들》을 만나 보세요. 가제본 도서 서평단 100명을 모집합니다.


*

출간 전 연재 보기


12월 2일까지 총 10회 공개
4회 공개까지 9만 8천 이상 조회!

▼▼연재 읽기▼▼

http://naver.me/5VfhrvwM




히틀러의 음식을 먼저 먹어야 하는 감식가로 잡혀간 로자와 다른 9명의 여자들의 운명을 읽어 보세요. 소설로 재구성된 실화 이야기의 주인공이 독자님이라면 살아남는 것에 성공했을까요?

악이라고 부르기 충분한 히틀러를 추종하면 살 수 있을까요?
생각을 숨기고 시키는 일만 하면 살 수 있을까요?

주인공 로자와 여성들이 살아남을 가능성은 아주 낮습니다.
히틀러가 살아있는 동안은 감식가 일을 하다 죽게 될 것이고, 히틀러가 지면 나치에 봉사했다는 명분으로 죽을 수 있죠.
(역사에서는 단 한 명을 제외하고 모두 죽임 당했습니다.)

시키는 일을 해도 죽고, 자유를 찾아도 죽는 그녀들의 이야기는 사실 거대한 힘에 휘둘리며 살아야 하는 힘없는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역사소설이자 생존소설인 《히틀러의 음식을 먹는 여자들》.
독자님이 이 소설에서 후회되지 않는 삶을 살 수 있는 지혜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가제본 서평단 신청 안내]
- 신청법 : 하기 링크로 이동 후 설문지를 작성하여 주세요.

http://naver.me/xFHUKz9J


- 기간 : 12월 8일까지 신청(9일 발표 및 도서 발송)

- 인원 : 100명

- 증정 물품 : 《히틀러의 음식을 먹는 여자들》 가제본 도서 1부

(가제본 도서는 <옮긴이의 말>과 <작가 노트>가 빠져있습니다.)

- 서평 기한 : 12월 23일까지 서평을 작성하여 주세요.

- 서평 작성시 추가 사은품 : 네이버 페이 2,000원.

(12월 23일까지 서평 URL을 문예출판사에 보내주세요. 26일에 일괄 발송합니다.)

- 서평 작성 내용 : 작성 내용은 당첨자 선정 후 이메일로 발송하여 드립니다.



아래 도서를 클릭하시면 알라딘에서 예약 구매나 장바구니 담기를 할 수 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날아오르는 여성 미디어

#핀치 X
 #문예출판사
 #이벤트
 


여성을 위한, 여성에 의한 여성 콘텐츠만를 소개하는 핀치와 문예출판사가 작은 이벤트를 준비하였습니다.
^^

7월 동안 핀치클럽에 가입하면, 화제의 에세이
 

#열받아서매일매일써내려간

 

#임신일기

《나는 아기 캐리어가 아닙니다》를 추첨하여 증정합니다.

책도 보고 핀치에서 제공하는 우수한 콘텐츠도 만나보세요.

아래 링크로 이동하시면, 최근 몇 년 동안 날아오르고 있는 여성 미디어 핀치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물론 핀치에서 추천하는 책소개도요.
^^

*
도서 및 행사 내용 자세히 보기
https://thepin.ch/frompinch/mxX5D/2019july-event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