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1 이유진 국어 필사즉생 모의고사 독해강화 - 9.7급 공무원 시험 대비 ㅣ 2021 이유진 국어 백일기도 모의고사 3
이유진 지음 / 박문각 / 202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유독 공무원 국어만큼은 1인 독주 체제여서 신기할 뿐이다. 이선재 모의고사가 워낙 독보적이기는 하나 예전에는 오대혁 등 경쟁할 만한 모의고사가 있었다. 국어는 점수가 잘 오르지 않아 끝까지 고민거리가 된다. 필사즉생이라 하니 어디 이번에는 반드시 살아보고자 한다.
2020년 지방직 7급 문제나 2021년 지방직 9급 문제를 보면 인사처 위탁 이후 서울시 국어 시험은 독해 위주로 출제되어 점점 더 시간과의 싸움은 불가피하다. 문법/어법 유형은 대폭 줄어 이 부분에 시간을 들여야 하나 자문할 정도로 상황이 바꼈다. 그래서 이선재 외에도 독해 위주의 이유진 모의고사를 찾게 되었다.
독해 문제는 정해진 답이 있으면서 순간적으로 다른 방향의 답을 고르거나 (토익처럼) 시간 때문에 문제를 놓치기도 한다. 독해는 이론이나 공부방법론도 중요하겠지만 시간 내에 문제 푸는 능력을 키우는 게 더 중요하다. 이런 이유로 국어는 다른 과목보다 실제 시험과 유사한 모의고사를 꾸준히 접해야 한다.
먼저 1-7회 한 세트를 풀어 보았다. 이선재 모의고사와 번갈아 풀어 보았는데, 문제의 질이나 난이도는 대동소이하게 느껴졌다. 문제 중 비문학 독해의 비중은 실제 시험과 비슷하다. 문제의 양이 충분한 점도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