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자의 심판에 못생기고 아픈 비둘기를 다정하게 스다듬어 주는 남자가 나온다. 지난 이주간 무수한 로맨스물을 봤는데 가장 호기심이 가는 남자는 이쪽이다. 


 이주전쯤 우연히 고등학생들이 출연한 청춘물을 보다 불현듯 우리나라 로맨스물을 모처럼 읽어볼까 하는 가벼운 마음에서 시작해서 여섯편의 드라마, 네편의 영화, 두편의 웹소설을 보게 되었다. 


약간의 개인적 깨달음은

 1. 드라마는 작가가 정말 중요하다. 영화보다 더 중요하다. 

 어찌보면 드라마의 서사구조랄게 딱히 없다. 누군가가 내 삶에 전부가 되는데 특별한 이유가 필요한 것은 아니니까. 어찌보면 대부분의 로맨스물을 세줄로 줄이면 로미오와 줄리엣에서 크게 다르지 않다. 그렇다면 중요한 것은 대사. 저렇게 잘생긴 입에서 더없이 없어보이는 말을 하게 하는 안타까움... 요즘 드라마의 ppl의 문제점을 여실히 깨달았으며, 귀여니의 성대입학은 참으로 합당한 결정이었다는 걸 느끼게 해준 이주였다. 그리고 나는 로맨스 드라마의 두 주인공이 손잡고 입맞춤 하는 것까지만 관심있다는 걸 깨닫았다... --;;  


 2. 아 웹에 연재되는 여러 로맨스소설...

 뮤지컬을 보면서 굉장한 반전을 기대하는 바보는 많지 않을 것이다. 내 경우엔 공연을 보는 동안만이라도 익숙하고 그리운 그 감정을 다시 한번 반추해보기를 원한다. 내가 원하는건 새끼 강아지를 안았을때의 몽글함, 그리고 너무 약하고 곧 사그라들 아름다움을 볼때의 서글픔이 섞은 어떤 감정이다. 곱디고운 해피앤딩에 역시 드라마처럼 읽다 말았다. 


이렇게 드라마와 책을 모두 끝까지 보지를 못해서 오글한건 안되겠다 싶어서 영화는 잔잔해 보이는 걸로 골랐다. 우리나라 작품으로 한정했더니 최근 영화경향이 아주 센놈들이 유행이라 쉽지 않았다.


*소지섭 주연 좋은날 : 음............. 풋사과 같고, 제주도 홍보물 스럽다. 웹 영화라던데, 뭔가 웹과 내가 어긋나는거 같다.

*이상윤 주연 산타바바라 : 이상윤은 웃는 모습이 참 예쁜데, 영화속에서 하도 어리버리한지라 저렇게 웃으면서 사고치면 더 패고 싶겠다는 생각이 들더라 ㅎㅎㅎ 생활 연애물... 

*연애의맛 : 에스케이에서 공짜로 제공해서 봤는데... 나는 이런 코미디에 웃지않는다...


요즘 여기저기 재벌만 등장하고, 입시 취업으로 살기가 힘들어 그런지 청춘, 순정물 이런게 별로 인기가 없나보다. 


로맨스물 탐구 대실패. 추천받습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뷰리풀말미잘 2015-08-29 11: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괜찮아, 사랑이야` (2014) 추천합니다. 노희경 작가. 제가 본 한국 로맨스 드라마 중에서 최고인듯. 아, `내 멋대로 해라`가 있었지 참..

무해한모리군 2015-08-31 08:51   좋아요 0 | URL
내 멋대로 해라는 정말 최고의 작품이지요. 괜사는 본방으로 봤었는데 왜 공블리인줄 알겠더군요 ㅎㅎㅎㅎ

무스탕 2015-08-29 23:1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얼마전에 본 영화 `뷰티 인사이드` 괜찮았어요.
남자주인공은 18세부터 자고 일어나면 다른 사람으로 바뀌는 희귀병(?)에 걸렸고
여자주인공 한효주는 그런 남자를 사랑하면서 둘이 겪는 여러 이야기들이에요.
(그러니 여주는 한효주라고 적을수 있는데 남주는 누구라고 적을수가 없네요.ㅎㅎ)
전 이 영화 보고 감상평을 `마음을 흔드는 영화가 아닌 마음에 스미는 영화` 라고 적었어요 ^^

무해한모리군 2015-08-31 08:52   좋아요 0 | URL
다운로드 사이트에 4천원 선으로 떨어지면 꼭 보겠습니다... 스미는 것 좋다... 아, 영화관 그리운 곳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