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수해 기억해 모중석 스릴러 클럽 48
섀넌 커크 지음, 김지현 옮김 / 비채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열여섯 살의 임신한 소녀가 납치되었다고 했을때 가장 염려한 것은 소녀의 생명이며 과연 납치범들의 눈을 피해 살아 나올 수 있을까가 관건이다. 아이의 생명은 어쩌면 소녀의 생명보다 조금은 뒷전일 수 있는 법. 소녀는 어찌하여 열여섯 살의 나이에 임신했으며 납치범들에게 붙잡혀 왔을까가 궁금하다. 이제 그녀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학교에 가던 소녀가 납치되었다. 소녀는 임신한 상태. 아이를 가진 몸으로 잘 버틸 수 있을까. 소녀의 목숨이 위태로울 수도 있는데 이 소설은 전혀 다른 양상을 띤다. 즉 소녀의 목숨이 어떻게 될까 궁금하기 보다는 소녀를 납치한 사람들이 왜 이리 어수룩한가다. 소녀들의 유괴사건을 조사하던 FBI 수사관의 수사망에 그대로 노출되는 실수를 저질렀다. 유괴범을 제외한 모든 사람이 각자의 특출난 재능을 소유한 사람들이다. 오로지 유괴범만 보통의 사람, 많은 사람들에게 흔적을 남기는 사람이다.

 

이럴 경우 우리는 납치된 소녀들보다 유괴범의 생명을 걱정해야 할 정도다. 즉 납치된 임산부 소녀 리사 일랜드는 감정을 잘 느끼긴 하지만 딴생각이나 비생산적인 사고를 억제하는 데 특출난 것으로 밝혀졌다. 소시오패스는 아니지만 기쁨이나 무서움이나 사랑 같은 느낌이 닥쳐오면 마음속에 있는 스위치로 그 느낌을 끄거나 켤 수 있는 능력이 있다.

 

 

리사는 납치되었으나 납치범에게 울며불며 매달리지도 않고 정확한 계산으로 상황을 파악하고 있다. 그녀가 사용할 무기를 만들기 위해 심심하다며 텔레비젼이나 라디오를 가져다 달라고 하고 납치범은 바보처럼 그것들을 가져다 준다. 지하실에 과학실험실을 차려놓을 정도로 특출난 재능을 가진 리사는 납치범이 가져다 준 텔레비젼과 라디오, 급할때 사용하라며 가져다 준 양동이의 손잡이 부분을 사용해 무기를 만들었다. 즉 어수룩한 납치범에게 응징을 가하고 탈출할 수 있는 방법들을 모색하고 있었다. 어떻게 할 것인가 시뮬레이션을 하듯 모든 방법들을 만들어 두었다.

 

어린 소녀들을 유괴하는 경우 대부분은 아이의 목숨을 담보로 부모에게 돈을 요구하는 경우가 태반이다. 하지만 이 유괴범은 다르다. 소녀들에게 다른 것을 기대하고 있다. 소설은 납치된 리사 일랜드의 시점과 유괴사건을 조사하는 로저 리우 특별수사관의 시점으로 번갈아가며 진행된다. 로저가 조사하던 유괴된 소녀와 다른 화자 즉 리사가 다른 대상이라는 점이다.  

 

로저 리우가 FBI의 유괴사건만 담당했던 데에는 이유가 있었다. 특출난 기억력을 가지고 있는 그에게도 아픈 기억이 있었음을 드러낸다. 로저 리우 수사관이 드디어 리사의 신고를 받았을 때 소설은 정점을 찍는다. 리사가 납치범을 어떻게 복수할 것인가, 로저 리우는 리사와 어떻게 조우하게 될까가 큰 관건이다. 특별한 재능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도 실수가 일어나는 법. 쉽게 진행될 줄 알았던 리사의 복수극이 난처한 상황에 처하게 되었고 결말이 어떻게 될 것인가 마음 졸이며 읽을 수밖에 없다.

 

새로운 캐릭터의 탄생이다. 대부분의 추리소설에서 유괴사건에 맞닥뜨린 수사관이 주인공이 되어 사건을 해결해 나가지만 이 소설에서는 특별한 재능을 가진 소녀가 이끌어간다. 납치한 유괴범을 응징하는 것도 복수하는 것도 소녀의 생각에서 비롯된다는 것이다.

 

자신의 능력에 따라 마음의 스위치를 켜 엄마에게 다정한 감정을 내비치는 것도, 자신과 동류로 보이는 사람에게 마음을 여는 것도 자주 볼 수 없는 캐릭터였다. 마치 한 편의 영화처럼 여겨져 즐겁게 읽을 수 있었던 작품이다. 리사를 이어 그녀보다 더한 능력을 가진 사람이 소설에 나타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생겼다. 즉 시리즈를 기대하는 바다.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려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