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 BOOn 6호 - 2014년
RHK일본문화콘텐츠연구소 편집부 엮음 / RHK일본문화콘텐츠연구소(월간지) / 2014년 11월
평점 :
품절


일본 문화잡지 BOON 6월호도 역시 흥미진진하네요,

'BOON'은 '유쾌한'이란 뜻으로 문화의 일본어 '분카'에서 '분'이라는 발음만차용해 표기한거fo요,

그래서 BOON은 유쾌한 일본문화 읽기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군요, 

가깝고도 먼 일본이라지만 요즘 젊은이들은 일본문화을 굉장히 가까이 하고 있더군요,

우리집만 해도 아들이 일본 소설과 일본 애니에 푹 빠져 있거든요,

누나는 남동생이 오타쿠 같다고 놀리기까지 해요,

그러니 일본문화가 도대체 뭔지 제대로 알아야할게 아니겠어요?

그래서 관심있게 지켜보게 된 일본 문화잡지가 벌써 6호가 나왔네요,


지난호에서도 그랬지만 일본의 명소를 소개하고 또 일본의 대표 작가를 만나고 

일본 소설을 읽은 느낌들을 적은 이야기와 일본 문화 탐방등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어요, 

제가 여행을 좋아하다 보니 역시 일본의 명소와 규슈 올레길에 유독 관심이 가더라구요, 

몇해전 일본 여행에서 교토의 기오미즈데라엘 갔었는데 첫 이야기로 등장하니 너무 반가웠어요, 

패키지 일정이다 보니 못가본 곳이 더 많아 다음에 꼭 다시 가봐야지 하고 다짐하게 된답니다.

그리고 규슈올레길에서는 전차를 꼭 타보라고 말하는데 정말 꼭 타보고 싶어요,

우리의 제주 올레길을 벤처마킹한 규슈올레길의 일본만의 독특한 자연환경속에 걸어보고 싶고  

산속에 있다는 주상절리와 흔적만 남기고 사라진 오카성과 자동차가 달리면 들린다는 황성의달이라는 멜로디도 들어보고 싶네요, 


이번 호의 작가는 호시노 도모유키라는 작가에요, 

작가와 메일로 주고 받은 인터뷰 내용을 우리말로 번역해서 들려주고 있어요,

[오레오레]라던지 [밤은 끝나지 않는다]는 책을 써서 우리나라에서도 인기를 끈 작가라는데 

저는 처음 접해보는 작가여서 제가 얼마나 일본 소설을 한쪽으로만 치우치게 읽고 있는지 반성하게 되었어요, 

'천일의 야화' 처럼 이야기가 끝없이 이어진다는 [밤은 끝나지 않는다]라는 책도 궁금하고 

어느게 현실인지 헷갈린다는 [오레오레]라는 소설도 무지 궁금하더라구요, 

작가가 붙인 이름들중에 '강아지'라는 이름이있다는데 우리말에서 따서 붙인거라고 하구요

일본의 지진과 더불어 우리의 세월호에 대한 이야기도 빼놓지 않네요 ,

또한 한국의 독자들 덕분에 자신이 작가로써의 큰힘을 얻었다는 호시노 도모유키의 책을 

얼른 찾아 읽어보고 싶네요,


그리고 정말 재밌게 인상적으로 읽은 건 이재민이라는 분의 [서투른 팜마파탈을 위한 변명]이라는 크로스 컬쳐에요, 

이분 글이 무척 흥미진진하고 재밌게 쓰여져 고양이처럼 도도하게 구는 자신의 강아지 이야기에서부터 빠져들게 만들더군요, 

그리고 이어지는 에쿠니 가오리에 대한 이야기는 심히 공감가는 이야기였어요, 

저 또한 여자들이 좋아한다는 이 에쿠니 가오리의 글을 읽을때면 뭔가 불편한 감이 있었거든요, 

그리고 그녀가 쓴 도쿄타워의 40대 유부녀와 20대 총각의 불륜만 모티브로 얼마전 종편에서 방송했던 [밀회]에 대한 이야기를 해요, 

역시 내가 봤던 드라마의 이야기를 하고 있어서 그런지 금방 글속에 몰입하게 되더라구요,


이 외에 1회부터계속 연재되고 있는 [어항, 그 여름날의 풍경]이야기도 흥미롭구요 

한류와 일본어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악귀 슈텐동자나 일본 고전 읽기도 무척 흥미로워요, 

얼마전 영화로본 우리와 정서가 정말 비슷하다는 생각을 하게 했던 영화 

[도쿄가족]에 대한 이야기등 일본의 요모조모를 속속들이 들여다 볼 수 있는 문화잡지네요^^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14-12-16 23: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잡지네요. 한번 읽어볼까 하는 마음 생기는걸요.^^

책방꽃방 2014-12-17 00:20   좋아요 0 | URL
일본문화에 관심있는 분이시라면 흥미롭게 읽을 수 있는 잡지에요!^^

수이 2014-12-17 00:5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1호만 읽었는데 벌써 6호가 나왔네요_

책방꽃방 2014-12-18 00:54   좋아요 0 | URL
시간 정말 빨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