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행복한 놀이선생님]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엄마는 행복한 놀이 선생님 엄마와 행복한 미술 시간
황경택 지음 / 진선아이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아이와 함께 놀면서 교육에도 도움이 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를 때가 많을 것이다. 그래서 전문적인 놀이 선생님을 초빙해서 아이와 함께 놀아주게 하기도 하고, 다양한 자료들을 보게 되는데, 이 책은 그런 면에 있어서는 경제적이면서도 실질적인 내용들을 많이 담고 있어서 꽤나 유용하다. 관련 서적들이 모두 그러하듯이 놀이 방법과 어떤 점에 대한 발달을 꾀하는 책인지에 대한 설명은 물론이고 그 외에도 체계적으로 잘 정리된 내용들이 많다.

 

일단 책 크기가 무척이나 크다. 이것은 한 가지 놀이에 대한 설명을 한 페이지에 담고자 하는데 매우 유용한데, 각 놀이 방법은 그림으로 설명하고 있어서 사실 따라하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다. 글로만 된 설명서를 볼 경우에는 가끔 같은 설명이라도 다른 식으로 해석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거나 전혀 이해가 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깜찍한 일러스트가 가득한 이 책을 참고할 경우에는 그러한 헷갈림이 전혀 없다. 그리고 노는 장소에 따라서 각 장을 구분해놓았는데, 집과 공원, 숲의 3단계로 나뉜다. 굉장히 어린 아기일 경우에는 밖에 나가기가 어렵기 때문에 집에서 하는 놀이들을 주로 다루었고, 조금 큰 아이들의 경우에는 밖에서 노는 것을 더 좋아해서 신나게 뛰어놀면서 발달이 가능한 놀이들을 소개하고 있다. 각 놀이별로 적정 연령대와 최소 놀이 인원까지 써 놓아서 언제 활용하면 좋을지 좀 더 정확하게 알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보통은 엄마와 아이 두 명이서 놀 수 있는 놀이들이 대부분이라 아이가 하나인 집에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겠다. 사실 처음 보는 놀이들이 많아서 이 정도면 한동안 무척이나 재미있게 놀 수 있을 듯 한데, 실제로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어떻게 활용할지 궁금하기도 하다.

 

요즘에는 워낙 아이들이 똑똑해지고, 엄마들도 나의 아이만은 특별하게 키우고 싶은 것이 사실이겠지만, 그렇다고 해서 어릴 때부터 공부만 시키는 것은 아이에게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역시 어릴 때는 밖에서 뛰어놀아야 나중에 풍부한 정서를 가지게 되는 것이 아닐까 싶다. 따라서 이런 놀이를 통해 감성이 풍부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엄마의 역할이 크다고 본다. 어떻게 하면 좀 더 재미있고 유익하게 놀 수 있을지 고민하는 엄마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러브캣 2012-07-23 00: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 서평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