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여자의 인생은 마흔부터가 진짜다

내 나이 마흔 하나. 인생을 바라보는 눈이 많이 달라졌다. 늦은 나이에 결혼, 임신, 출산, 육아를 하면서 가정과 사회생활을 병행하는 것이 어중간해진 나이. 어떻게 하면 40대를 현명하게 보낼 수 있을까?

 

직장 내 위치 또한 애매한 나이. 나보다 어린 상사와 함께 일해야하기도 하고, 나이때문에 감수해야할 일도 많다. 게다가, 가정에서는 아직 어린 아이가 엄마를 바라보고 있는데, 육아와 사회생활을 병행하는데 있어서도 애매한 때이다.

 

40대 전후의 여성이 겪을 수 있는 일들을 어떻게 코치하고 있는지 읽어보고싶은 책이다.

 

 

2. 빅 데이터, 경영을 바꾸다

2010년대 들어 최대의 이슈로 부상한 ‘빅데이터’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란다. 몇 년전 자녀교육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앞으로는 통계의 시대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다. 데이터가 중요해지고 그 데이터를 분석하는 직업이 중요한 자리를 차지할 것이라는 말이었다. 그때는 느끼지 못했지만, 지금은 그 의미를 조금은 알 것 같다.

 

아무래도 기업경영과는 거리가 먼 나로서는 개인의 데이터 관리라는 측면에서 이 책을 읽게 될 것 같다. 그리고 소비자로서 데이터를 바라보는 관점도 좀 변하지 않을까?

 

 

 

 

 

3. 대통령과 루이비통

사람들이 비이성적으로 행동하는 이유에 대한 답을 준다는 이 책. 가끔 나는 사람들의 대중심리를 이해하지 못한 채 나만 따로 놀 때가 많다. 교육열, 디지털 활동, 프로 야구 붐, 명품소비 등과 같은 한국사회에서 나타나는 소비행위를 연구한 책이란다. 개인적으로는 교육열과 디지털활동이 내 주변인들보다 많은 편. 그런데 프로야구나 명품 과는 거리가 한참 멀다.

 

게다가 오, 민감한 던어이다 '대통령'. 소비심리를 이야기하면서 ‘선거’와 ‘소통’ 과 같은 행위까지 포함했다고 하니 어떤 이야기를 할 지 궁금해진다.

 

 

 

 

읽고싶은 책은 점점 많아지고, 개인적으로는 읽기의 시간이 점점 부족한 생활을 하고 있다. 그래도 새로 나온 책을 만나는 것은 기분 좋은 일이다.


댓글(5)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hnine 2012-09-03 08: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덕분에 신숙옥이라는 분에 대해 알고 갑니다. 이분의 책을 한번 읽어보고 싶네요.

하양물감 2012-09-03 22:04   좋아요 0 | URL
아이고 너무 오랫만입니다. 요즘 제가 한 6개월정도 안하던 일을 하다보니, 인터넷상에서 교류를 제대로 못하고 있어요. 이젠 익숙해질 때도 되었는데 말이죠^^

프레이야 2012-09-03 20: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대통령과 루이비통, 관심가는 책이네요.
하양물감님, 그 책 모셔갈게요^^
9월 행복하게 시작하시길 바래요^^

하양물감 2012-09-03 22:06   좋아요 0 | URL
프레이야님 고맙습니다. 정조차 뜸한 서재에 찾아주셔서요... 가을바람 보니 이제 슬슬 소재도 좀 챙겨야할까봐요.. ㅋㅋ
이 책 제목이 눈길을 끌더라구요. 제목만큼 내용도 쏙 끌어줬으면 싶네요

2012-09-04 22:39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