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부국의 조건 / KBS <부국의 조건> 제작팀 / 가나출판사

 

 

 KBS의 시사 교양 프로그램을 즐겨 봅니다. 그중에서도 <명견만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이 프로그램에 나왔던 연세대 경제학과의 '성태윤' 교수가 이 책에 대한 추천사를 쓰셨네요.

“부국이 어떤 조건과 함께 만들어지는지 이해하는 것은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에 어떤 방향으로 나갈지를 결정할 때 국가적으로도 개인적으로도 가장 중요한 이슈이다. 《부국의 조건》은 바로 그 문제에 대한 고민과 해답을 석학들의 지혜를 통해 우리에게 전달하고 있다.” 

KBS에서 경제기획으로 제작한 프로그램을 토대로 만들어진 책이기에 신뢰감도 가고, 이 책을 통해서 부국의 조건 그리고 우리나라의 경제 현주소를 살펴보고 싶습니다.

 

 

 

 

 

 

 

2. 상상이 실현한 세상, 무한성장 사회 / 김준상, 변상규 ㅣ 에이지 21 ㅣ 2006

 

급변하는 세상에서 요즘 많이 회자되는 것이 디지털 신인간, 혁신기술 등인데, 이 책에서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딩 컴퓨팅, 사물 인터넷,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 5가지 첨단 기술의 혁신적 특성과 현실을 분석합니다.

이 5가지 기술 중에 4은 그 분야에 관한 서적을 통해서 어느 정도 지식을 갖추고 있지만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생소한 용어라는 생각이 듭니다.

좀더 이 분야에 관한 상식을 쌓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3. 대담한 디지털 시대 / 이지효 ㅣ RHK ㅣ 2016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관련 기술, 따라가기가 그리 쉽지가 않다.

'클라우스 슈밥'은 '4차 산업혁명은 우리에게  쓰나미처럼 밀려올 것이다'라고 말했으니....

이런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이 분야에 관한 지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과연 우리들은 이런 변화에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댓글(1)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6-04-02 22:55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