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상처를 꽃으로 / 유안진 ㅣ 문예중앙

 

 

  1월에 새로 나온 에세이 중에는 시인의 산문집이 여러 권 보이네요. 시인이 시를 쓰는 짬짬이 일상 속에서 느꼈던 이야기들을 쓴 글들을 모았습니다.

유안진 시인의 시를 좋아하기에 산문집도 기대가 됩니다.

1부: 사랑

2부: 거짓말로 참말하는 여유

3부: 엄마라는 대지는 초록에서 진초록으로.

오늘의 소중한 조각들이 모여서 내일을 희망으로 만들어 줄 것같아요. 사랑, 이별, 가족, 삶...

어떤 이야기가 담겨 있을지 궁금해지는데, 아마도 가슴이 따뜻해지는 이야기가 아닐까 합ㄴ다.

 

 

 

 

 

2. 희망을 걷다 / 박원순 ㅣ 하루헌

 

  박원순 서울시장이 지리산에서 설악산까지 백두대간을 종주하신 49일간의 여정을 책으로 펴냈습니다. 시정을 보시기에도 바쁘실텐데, 언제 이곳을 가셨을까요.

만약, 설악산에서 더 올라갈 수 있었다면, 금강산을 지나 백두산까지 단숨에 다녀오셨을텐데.

그동안 박원순 시장이 쓴 몇 권의 책을 읽어 보았는데, 이 책은 그 책들과는 좀 다를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산행의 이야기가 담겨 있을테니까요.

 

 

 

 

 

 

 

3. 오픈 샌드위치 / 데비 리 ㅣ 에이엠 스토리

 

샌드위치라는 단어만 보고 빵 이야기일까 하는 생각을 했는데, 아니네요, 북유럽 행복 레시피라는 부제가 붙어 있는 것처럼, 이 책은 인생의 여정을 샌드위치에 비유하였답니다.

그림도 참 예쁘네요. 이 그림은 을 그린 분이 그렸기 때문인지, 행복이 물씬 풍기는 그런 느낌을 받게 됩니다.

 

 

 

 

 

 

 

 

 

4. 내 인생에 용기가 되어 준 한 마디/ 정호승 ㅣ 비채

 

 또 시인이 쓴 산문집입니다. 정호승하면 시도 생각나지만, 어른을 위한 동화인 <항아지>, < 연인> ,<의자> 등이 떠오릅니다. 이 책 역시 가슴이 따뜻해질 수 있는 내용들이 담겨 있을 듯합니다.

졸업시즌에 누군가에게 선물로 주어도 좋을 듯합니다.

발렌타인 데이에 초콜릿보다 책 한 권을 선물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