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걷기 좋은 길 111
한국여행작가협회 지음 / 열번째행성(위즈덤하우스)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이 책의 첫 문장이다.

" 바람과 악수하고 길과 인사하며 걷다보면

                              어느새 새로운 나를 만나게 된다."

 

 

 

나는 방랑벽이 있었는지 대학시절에 어디론가 떠나기를 좋아했다. 물론, 전국을 돌아다니면서 답사를 해야 하는 과에 다니기도 했고, 산을 좋아하는 친구가 있어서 그렇게 많이 떠돌아 다녔다.

지금도 지도를 펼쳐 놓고 보면 이곳 저곳에는 나의 추억이 깃든 곳들이 많이 있다.

직장생활을 하고, 결혼을 하고, 가족들과 또 다시 그곳을 찾았을 때에 그 곳은 변모한 모습으로, 아니면 그때 그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한 채 나를 반겨주고 있었다.

 

 

내가 우리나라의 이곳 저곳을 찾아 다닐 때에는 야간열차를 타기도 하고, 또 내려서는 산골 마을까지 들어가는 사람들로 꽉 찬 비좁은 시외버스를 타고 내려서 산길로, 들길로 걸어 걸어서 다녔었다.

그런데, 가족들과 함께 다니게 된 후에는 차를 이용해서 편안하게 다니는 여행으로 바뀌게 된 것이다.

요즘 예능 프로그램에서 전국을 돌면서 우리의 산천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것을 보게 되면 진정한 여행은 걷기 여행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래서인지 차를 이용하여 편안하게 여행을 하는 것보다는 걷기 여행을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것같다.

걷기 열풍이라고 해야 할까...

쌩~쌩~ 달리면서  여행이 걷기 열풍으로 바뀌게 된 것은 아마도 "빨리 빨리 " 에 식상해진 사람들이 여유롭게 걸으면서 새로운 자신과의 만남을 갖기 위한 느림의 미학에서 출발한 것이 아닐까....

 

 
 

전국에는 걷기 좋은 길들이 많이 만들어 졌다.

강화 나들이길, 소백산 자락길, 지리산 둘레길, 제주 올레길, 관동 8경길.....

가까운 서울에서도 도시와 어우러진 그러나 청량함을 느낄 수 있는 걷기 좋은 길들이 많이 생긴 것이다.

남산길, 성곽길, 정동길, 북촌길 등

 

걷기에서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시가 '고은'의 <그 꽃>이다.

내려갈 때 보았네
올라갈 때 못 본
그 꽃.

 

 

 

이렇게 들꽃도 보고, 하늘도 보고, 졸졸 흐르는 물도 보면서 걷는 여행을 위한 가이드 북이 <대한민국, 걷기 좋은 길 111> 이다.
국내 여행을 전문으로 하는 한국 여행 작가 협회 17인이 대한민국 걷기 좋은 길을 소개해 준다.

지역별로 나누어서 서울, 인천& 경기도, 광주, 대전, 대구, 부산, 울산 등의 대도시, 강원도 길, 경상도 길,전라도 길, 충청도 길, 제주 길을 소개해 준다.

 

 

 

물론, 27인이 각각의 지역을 맡아서 소개해 준다.

걷기 좋은 길의 코스 안내, 총 거리, 소요시간을 알려주니 그 길을 걸으려는 초보자들에게도 반가운 정보가 되는 것이다.

 

 

 

 

 
거기에 올라가는 길의 지도, 그 길에 대한 설명을 화보와 함께, 그리고 총정리를 하는 의미에서 다시 위치, 음식, 숙박, 교통까지 안내해 주는 것이다.

 

 

 

 

 

그림처럼 아름다운 우리의 걷기 좋은 길....

이 길 위에 서 있었던 추억들과 함께 읽으니,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

여유롭게 길을 걸으며 나와의 만남을 가지고 싶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