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후쿠오카 - 전2권 - 후쿠오카 Ι 유후인 Ι 벳푸 Ι 나가사키 | 기타큐슈, 2023-2024 최신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전상현.두경아 지음 / 길벗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는 직접 경험해보지 않고는 절대 알 수 없는 것들이 있다. 책으로 배웠던 것과 실전이 얼마나 다른지, 영상으로 보았던 것과 직접 가서 느꼈던 현실이 어떻게 차이가 있는지, 누군가에게 전해들은 걸로 이미 다 안다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내가 해보니 예상했던 것과 차원이 달랐던 적, 누구나 한 번쯤 있을 것이다. 그러한 경험의 가장 큰 정점에 있는 것이 바로 '여행'이 아닐까 싶다. 그런 이유로 나는 여행을 좋아한다. 하지만 팬데믹으로 인해 3년 여의 시간 동안 여행이 멈춰 버렸고, 이제 다시 여행의 시간이 돌아왔다.

 

후쿠오카는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여행지이다. 비행 시간이 짧아서 금방 다녀올 수 있다는 점도 좋고, 자주 다녀와서 익숙한 부분도 있고, 가장 많이 갔었던 해외 여행지이기도 하다. 그리고 갈 때마다 새롭게 가보고 싶은 장소가 생겨나고, 다녀와서도 또 가보고 싶은 맛집이 새록새록 눈에 띄는 곳이기도 하다

 

 

후쿠오카 뿐만 아니라 가까운 유후인, 벳푸 등 북큐슈의 지역들도 너무 좋아한다. 공항이 시내에서 가까워 짧은 일정으로 다녀올 수 있다는 점도 좋고 말이다. 보통 시간이나 거리, 비용의 문제가 해외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점이 아닐까 싶은데, 후쿠오카라면 이 모든 문제에서 굉장한 메리트를 가지고 있는 여행지이다. 이번 주말이라도, 아니면 내일 당장이라도 떠날 수 있는 곳이 바로 후쿠오카이니 말이다.

 

길벗에서 나오는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로 후쿠오카 편을 만났던 것이 벌써 5년 전인데, 이번에 2023-2024 최신판이 나왔다고 해서 궁금했다. 내가 가보지 못했던 긴 시간 동안 후쿠오카의 어떤 모습들이 변했을지, 또 어떤 새로운 곳들이 눈길을 끌지 기대가 되었다. 특히나 이번에 나온 최신 개정판에서는 코로나 이후 변화한 후쿠오카의 일상과 여행지 정보를 수록했으며 폐점된 장소는 새로 주목할 만한 스폿 정보로 교체하였다고 하니 지금 바로 여행을 가려고 한다면 아주 도움이 될 것 같았다.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의 매력은 1권과 2권으로 분권이 되어 있다는 점이다. 1권 테마북에서는 후쿠오카의 다양한 여행 주제를 소개하고 있다. 후쿠오카에서 꼭 봐야 할 볼거리 베스트, 꼭 먹어봐야 할 먹을거리 베스트, 꼭 가야 할 쇼핑 스폿 베스트 등 여행 계획을 짜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가득하다. 그리고 볼거리, 먹을 거리, 쇼핑 등 테마별로 정보가 가득해 최신 후쿠오카의 매력을 제대로 맛볼 수 있다. 2권 코스북에서는 후쿠오카의 주요 도시를 세부적으로 나눠 지도와 여행 코스를 함께 소개해준다. 지역별, 일정별, 테마별 등 다양한 구성으로 보여주고 있으며, 1권에의 어떤 테마에 소개된 곳인지 페이지 연동 표시가 되어 있어 더 좋다. 여행할 때 늘 가지고 다녀야 하는 것이 바로 지도인데, 2권은 들고 다니면서 교통편과 이동 경로, 지도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딱 좋다.

 

 

일본 음식이 워낙 우리나라 사람들 입맛에 맞는 편이기도 하지만, 나도 개인적으로 일본 음식들을 참 좋아하는 편이다. 그래서 후쿠오카에 가서도 하루 일곱 끼 이상 먹었던 기억이 난다. 이 책에는 '미식의 도시 후쿠오카'에서 즐기는 명물 음식과 맛집도 총정리되어 있다. 특히나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는 음식 사진들도 정말 많이 실려 있는데, 사진 퀄리티도 훌륭해서 여행 일정 짤 때 정말 도움이 될 것이다. 나처럼 맛집 위주로 일정을 정하는 사람들이라면 더 말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말이다.

 

후쿠오카는 여러 번 다녀왔기 때문에 웬만큼 유명한 맛집이나 장소들은 거의 알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에 소개되어 있는 곳들 중에는 새로운 장소들이 많아 더욱 흥미로웠다. 덕분에 읽는 동안 여기저기 표시해두고 후쿠오카에 갈 계획을 짜고 있는 중이다. 이 책을 통해서 후쿠오카의 곳곳을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여행 당시의 설레임이 느껴져 기분이 좋아졌다. 지금 후쿠오카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내용은 두 배로, 무게는 반으로 줄인 새로워진 <무작정 따라하기> 가이드북을 만나 보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