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니모의 환상모험 30 (양장) - 판타지 제국을 구할 전설의 왕관을 찾아서 제로니모의 환상모험 30
제로니모 스틸턴 지음, 이승수 옮김 / 사파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들이 정말 사랑하는 판타지 동화 <제로니모의 환상모험>이 30권으로 기나긴 시리즈 완간이 되었다. 어린이 대상 동화 중에서는 가격대가 좀 있는 편이긴 하지만, 모든 책들이 두툼한 양장본이 각 권이 모두 300~400페이지 분량의 방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어 책 값이 전혀 아깝지 않은 시리즈이다. 매 페이지마다 색색의 그림들이 큼지막하게 수록되어 있고, 글자 크기도 아이들이 읽기 딱 좋게 되어 있다. 중요한 단어들은 글씨체를 다르게 하거나 색깔을 다르게 넣어 눈에 잘 들어오게 하고 있어, 혹시 아이들이 분량의 압박을 느끼진 않을까 걱정하진 않아도 된다. 감정과 동작을 시각적으로도 느껴지게끔 표현하는 그림 글자덕분에 지루할 틈없이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어가게 만들어 주니 말이다.

 

 

타임머신을 타고 공룡이 살았던 쥐라기로 시간 여행을 떠났던 1권을 아이와 함께 읽었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새 30권이 나왔다니 그만큼 어린이들에게 사랑을 받은 시리즈라는 생각이 새삼 든다. 이번에 만난 30권에서는 판타지 제국을 부활시킬 전설 속 왕관을 찾아 떠나는 제로니모의 모험 이야기가 펼쳐진다.

 

쥐토피아의 시원한 가을날, 제로니모는 자신의 출판사에서 곧 출간할 예정인 팝업책을 보려던 참이었다. 제로니모는 찍찍 랜드에서 가장 유명한 신문인 <찍찍 신문>의 편집장이다. 다음 날 인쇄하기 전에 한 장 한 장 확인해보기 위해 책장을 넘기다가, 갑자기 눈앞에 불꽃이 번쩍하더니 향기롭고 따뜻한 돌풍이 제로니모를 책 속으로 끌고 들어가게 된다. 그렇게 눈 깜짝할 사이, 알 수 없는 힘에 이끌려 책 속 판타지 세계로 빨려 들어간 제로니모는 요정들의 여왕이자 판타지 세계의 여왕인 플로리아 플라라 여왕님이 사는 크리스털성에 도착한다.

 

 

제로니모를 반갑게 맞이한 플로리아 여왕은 안개가 낀 듯 어두운 표정을 지으며 말한다.

 

"기사님, 시간이 없어요... 판타지 세계가 또다시 커다란 위험에 빠졌거든요. 이 세계가 희망을 되찾으려면 용감한 기사님의 도움이 절실해요!"

 

판타지 세계의 오래된 숙적인 보이지 않는 군대가 화합의 보석을 훔쳐가 판타지 세계 전체가 큰 위험에 빠진 상황이었다. 판타지 제국을 구하려면 판타지 제국의 왕관을 찾아야만 했는데, 제로니모는 여왕의 부탁을 받아 전설 속 왕관을 찾으러 일곱 가지 비밀의 섬으로 떠나게 된다. 그렇게 플로리아 여왕님의 딸 알리나 공주, 용 조련사이자 알리나 공주의 수호 기사인 로리안와 함께 일곱 가지 비밀의 섬으로 떠나는 모험이 시작된다. 그들은 황금빛 다리를 가진 거대한 거미를 만나고, 아주 끔찍하고 무서운 악몽에서나 볼 것 같은 머리 세개 달린 공포스러운 뱀과 마주하고, 거대하고 뾰족한 이빨을 가진 용광로 물고기를 피해 바다 동굴로 숨기도 하고, 거대한 바위산의 모습을 한 돌 거인과 일곱 가지 시험을 치르기도 한다. 과연 제로니모와 일행들은 왕관을 찾아 판타지 제국을 구하고 부활시킬 수 있을까?

 

 

책 속에는 판타지 제국의 열쇠가 별도로 들어 있다. 책을 읽으며 판타지 제국의 열쇠 표시가 있는 곳마다 열쇠를 놓아 두면 열쇠 구멍으로 특별한 단어를 찾을 수 있다. 그 단어들을 모아서 특정 페이지에 적으면 새 황제가 전하는 메시지를 멋지게 완성해볼 수 있으니 놓치지 말자. 모험이 끝나면 주인공 제로니모는 다시 <찍찍 신문>을 만드는 저널리스트로 돌아 온다. 우리가 책장을 덮으면 허구의 이야기 세계에서 다시 현실로 돌아오는 것처럼 말이다. 이번 방학에는 전 세계 어린이의 친구 제로니모와 함께 아주 특별한 환상 모험을 떠나 보면 어떨까.

 

기존에 만나왔던 제로니모의 모험들도 모두 판타스틱했었지만, 이번 작품에서는 더욱 위험천만하고, 험난한 여정을 보여준다. 하늘을 찌를 듯 키 큰 나무들로 가득한 숲을 지나고, 구름마저 발아래 깔릴 정도로 높은 곳을 달리고, 언제든 괴물이 튀어나와도 이상하지 않을만한 칙칙하고 음습한 늪지대에 도착해, 시뻘건 용암 웅덩이가 된 불꽃 늪을 건너고, 안개 호수와 기이한 바다를 지나는 스펙타클한 여정이었으니 말이다. 어린이 버전 '반지의 제왕'이라고 하면 딱 좋을 만한, 그에 못지 않은 왕관 원정대의 새로운 모험을 만나 보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