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소싱으로 초보 셀러 탈출하기 - 리스크를 줄이고 마진을 높이는 알리바바 해외 소싱의 비밀
정지나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우리는 아침에 주문해서 당일 오후에, 저녁에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에 바로 물건을 받아볼 수 있는 세상에 살고 있다. 그야말로 물류의 혁신이 아니라고 할 수 없을 것이다. 세계 어디를 가도 이렇게 빨리 물건이 배송되는 곳은 없을 테니 말이다.

다양한 쇼핑 플랫폼이 생기면서 자연스레 온라인 판매 사이트가 활성화되어 누구라도 상품을 온라인에서 판매할 수 있게 되었다. 그렇다면, 어떻게 싸게 사고 비싸게 팔아 수익을 남길 수 있을까.

 

 

이 책은 해외 소싱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 셀러를 위해, 해외 소싱과 관련된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어떻게 하면 해외에서 저렴하게 물건을 사와서 한국에서 판매할 수 있는지' 고민이라면, 이 책이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 줄 것이다.

 

해외 소싱의 프로세스를 기획, 샘플링, 물류, 통관, 판매 등 총 9단계로 나눠 꼭 알아야 하는 실전 지식만을 상세히 알려 주고 있어 대단히 실용적이다.

 

 

해외 소싱을 해보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 막막하다면, 이 책 한 권으로 비용과 리스크를 줄여 마진을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상품 기획서 양식, 해외 소싱 용어 모음집, 제조사 소통 영어 템플릿이 부록으로 수록되어 있어 실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이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는 것은 상품을 소싱할 수 있는 많은 플랫폼 중 세계 최대 B2B 플랫폼인 알리바바를 이용한 소싱 방법이다. 해외 소싱은 독점성 있는 상품을 해외 제조사로부터 저렴하게 구매해 와서 국내 유통 시장에서 구매하는 가격보다 높은 이윤을 남기면서 판매하는 방법이다. 해외 제조사와 소통하며 원하는 상품을 기획 및 제작함으로써 상품의 독점성을 확보할 수 있고, 내 상품을 브랜딩함으로써 상품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알리바바를 통한 상품 소싱 과정은 상품 기획 및 시장조사 → 견적 문의 → 샘플링 → 상품 개발 → 발주/결제 → 해외 물류 → 통관/인증 → 입고/판매 준비 → 상품 판매 총 9단계로 나뉘어 진다. 각 단계마다 꼭 알아야 하는 내용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실무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알리바바를 잘만 활용하면, 해외에 있는 제조사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좋은 제조사와 함께 제품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하니 해외 소싱을 준비 중이라면 이 책을 통해 제대로 배워두면 좋을 것 같다. 해외 소싱을 현업으로 하고 있는 저자의 노하우도 가득하니, 돈을 남기는 쇼핑몰의 비밀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만나 보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