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행자 - 돈·시간·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7단계 인생 공략집
자청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인생을 바꾸는 방법은 간단하다. 의사 결정력을 높이면 된다. 인생이라는 미로에서 남들은 막다른 길로 갈 때, 나는 출구를 향한 길을 고르면 된다. 남들은 자의식에 사로잡혀 망할 주식에 달려들 때 재빠르게 익절하는 안목, 남들이 덜덜 떠는 폭락장에서 싸게 매집하는 배짱을 키우면 된다. 남들 말만 듣고 가게를 차리거나, 자기 아집에 사로잡혀 사업을 벌이는 사람은 인생이 꼬일 수밖에 없다. 자의식을 해체하고 뇌를 최적화해서, 남들이 보지 못하는 기회를 포착하면 인생이란 게임이 진행될수록 당신은 레벨업된다.       p.152

 

며칠 전에 티비를 보는데, 한 여성이 나와서 자신의 고민을 말했다. 이제 삼십 대 중반이 되어 결혼을 하고 싶은데, 여태껏 한 번도 연애를 못해본 모태솔로라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거였다. 외모도 괜찮았고, 인상도 좋은 여성 분이었는데 대체 왜 모태솔로였을까 궁금했다. 그런데 이야기를 점차 할 수록 그 이유를 알 것도 같았다. 바로 '자의식'이 문제였던 것이다. 자신을 너무 사랑한 나머지 그 어떤 상처도 받으려 하지 않는데, 어떻게 누굴 만나겠는가. 쿨한 척, 아무렇지 않은 척, 크게 미련이 없는 척, 관심 없는 척하지만 아마도 그 놈의 자의식 때문에 살면서 거쳐온 숱한 연애의 기회를 놓쳐왔을 것이다. 옷자락을 적시지 않고 물놀이를 할 수 없듯이, 자아에 조금의 상처도 입지 않으면서 연애를 할 수는 없다는 걸 스스로 깨닫지 않는 한, 이 여성이 원하는 상대를 만나 연애를 하기란 쉽지 않아 보였다.

 

과잉 자의식으로 인해 모든 기회를 놓치고, 회피만 반복하게 되는 것은 비단 연애의 문제만은 아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돈'을 대하는 태도도 마찬가지여서, 자의식으로 자아의 상처를 피해서는 절대 앞으로 나아갈 수도, 발전을 할 수도 없다. 자의식을 해체하는 것, 이것이 바로 역행자 7단계 중에 첫 번째 단계에이다. 오타쿠 흙수저에서 월 1억 자동 수익을 실현한 무자본 연쇄창업마, 라이프해커 자청은 이 책에서 자신이 찾아낸 ‘역행자의 7단계 모델’을 통해 인생 역주행 공식에 대해 이야기한다.

 

 

 

경제적 자유라는 성을 함락하기 위해선 반드시 병사라는 도구를 써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 이 병사라는 도구를 갖고 성을 공략하는 전략에는 무엇이 있을까? 크게 보면 2가지가 있다. 직장생활로 시작했든, 일용직 노동자로 시작했든, 경제적 자유에 이르는 전략은 결국 2가지로 귀결된다. 첫 번째는 사업, 두 번째는 투자. 당신이 직장인이든 백수든 상관없다... '쫄지' 마라. 말이 어려워 보일 뿐이다. 그냥 훑어 읽어라. 지금은 자신이 없고 거부감이 들어도 괜찮다. 마음속에 각인되어 당신은 점차 변화할 것이다.        p.232

 

95퍼센트의 인간은 타고난 운명 그대로 평범하게 살아간다. 이들을 순리자라고 한다면, 나머지 5퍼센트의 인간은 정해진 운명을 거스르는 능력을 갖고 있다. 이것으로 인생의 자유를 얻고 경제적 자유를 누리는 자들을 이 책은 '역행자'라고 부른다. 저자인 자청은 학창 시절 내내 공부, 돈, 외모라는 벽에 갇혀 학교 꼴찌이자 인생 꼴찌로 살았다. 인생에 어떤 희망도 없었으며, 평생 월 200만 원 이상 벌 수 없을 거라고 믿었다. 실제로 스무 살이 될 때까지, 깨어 있는 내내 게임만 하는 오타쿠로 살았던 그가 어떻게 30대 초반에 아무 일을 하지 않아도 월 1억씩 버는 자동 수익 시스템을 만들어 냈을까. 이 책에는 자청이 겪은 10년의 시행착오를 3년으로 줄일 수 있는 모든 치트키가 담겨 있다. 그는 이 특별한 방법들에 '역행자의 7단계 모델'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역행자의 7단계는 다음과 같다. 자의식 해체, 정체성 만들기, 유전자 오작동, 뇌 자동화, 역행자의 지식, 경제적 자유를 얻는 구체적 루트, 역행자의 쳇바퀴. 언뜻 어렵게 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은 아주 간단한 원리들이다. 이 책에서 알려주는 7단계만 반복적으로 밝아주면, 적어도 현재 수입의 3배는 손쉽게 얻어낼 수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부자 되는 방법을 알려준다는 책은 많지만, 사실 구체적인 방법론은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책은 돈을 버는 마인드를 갖는 이론부터 돈 버는 방법과 흐름까지 모두 소개하고 있어 흥미로웠다. 나를 역행자로 만들어준 책 리스트, 곧바로 돈 버는 무자본 창업 아이템 등 누구라도 솔깃할 수밖에 없는 내용들을 현실적이고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으니 말이다. 경제적 자유와 행복한 인생을 쟁취하는 라이프해킹의 비밀이 궁금하다면, 죽어라 노력하지만 영원히 경제적 자유를 얻지는 못할 것 같다면, 놀면서 돈과 시간, 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을 준비가 되었다면, 이 책을 만나 보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