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산타 웅진 세계그림책 218
나가오 레이코 지음, 강방화 옮김 / 웅진주니어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도, 어른도 모두 손꼽아 기다리는 날 중에 가장 설레이는 것은 아마도 크리스마스가 아닐까. 어린 시절 잠들기 전 머리맡에 양말 주머니를 걸어 두고,, 올해는 산타클로스 할아버지가 무슨 선물을 줄까 기대해 본 적이 누구나 한 번쯤 있을 것이다. 정말 산타가 있다고 믿다가, 어느 순간 우리의 산타가 엄마와 아빠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우리는 조금씩 어른이 되어 갔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끔은 믿고 싶어 진다. 세상 어딘가에서 나를 위해 선물을 줄 산타가 있을 거라고 말이다.

 

 

어느 봄날, 산타 할아버지가 양털로 목도리를 만들어 하나에게 선물해야겠다고 생각 한다. 양털을 빨고, 말리고, 풀고, 실을 뽑아서 긴 털실을 만들고, 그것을 예쁘게 물들이고 말린 다음 동그랗게 감아서 목도리를 짜기 시작하는 거다.

 

그렇게 여름이 찾아 오고, 가을이 지나고.. 어느새 겨울이 온다. 과연 산타 할아버지는 목도리를 완성해서 하나에게 제 시간에 갖다 줄 수 있을까?

 

 

오직 한 사람을 위해 일 년 내내 선물을 준비하고, 정성껏 만들어 전해주는 '나만의 산타'가 있다면 어떨까. 크리스마스를 손꼽아 기다리는 마음만큼, 선물을 만드는 시간 또한 너무도 사랑스럽다.

 

이 책은 이렇게 사랑스러운 설정을 자수로 수놓은 귀여운 그림으로 표현해낸다. 자수 그림책이라니 다소 낯선 방식이지만, 아기자기한 자수 그림들이 너무도 귀엽고 재미있었다. 자수 그림의 완성도가 높아서 페이지를 뜯어서 액자에 넣어두면 그대로 작품이 될 것만 같은 예쁜 그림책이다.

 

 

선물을 준비하는 것만큼이나 험난한 여정을 거쳐 선물을 배달하는 산타의 모습도 정성스럽다. 한 땀, 한 땀 정성스러운 자수로 표현해낸 숲과 나무, 다리, 산, 바다와 도심의 자동차와 건물들까지.. 아기자기하고 따뜻하다. 우리가 산타클로스를 떠올리는 것은 보통 12월이지만, 사실 이렇게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 내내 산타가 선물을 준비해주고 있었다는 걸 알게 된다면 얼마나 뭉클한 기분이 들까.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있는 12월에 읽기에 더할 나위 없이 멋진 그림책이다. 아직 산타의 존재를 믿는 아이들에게도, 이제는 진실을 알지만 아직은 믿고 싶은 어른들에게도 말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