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의 전설 웅진 모두의 그림책 42
이지은 지음 / 웅진주니어 / 202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옛날 한 옛날에 성격이 고약한 호랑이가 살았다. 언제나 '맛있는 거 주면 안 잡아먹지!'라며 다른 동물들을 겁을 주어 대부분의 숲속 동물들이 호랑이만 나타나면 슬글슬금 자리를 피하곤 했다. 그래서 늘 혼자인 호랑이는 심심했다. 그러던 어느 날, 아침부터 누군가 자신을 깨우는 소리가 들렸다.

 

일어나, 일어나라고!

 

소리가 나는 방향은 바로 호랑이의 꼬리. 노란색 꽃 하나가 꼬리에 달려서는 떨어지지도 않는 것이었다. 아무리 꼬리를 요란하게 흔들어도 절대 안 떨어지는 노란 꽃. '내가 너 꼭 떼어 버린다' 엄포를 놓지만, 호랑이와 꽃의 동거는 조용하던 일상을 완전히 바꾸어 버린다.

 

 

'맛있는 거 주면' 이라고 호랑이가 동물들에게 엄포를 놓을라치면, 꼬리에 달린 노란 꽃이 활짝 웃으며 '고맙겠다!'를 외치는 것이다. 꼬리 꽃 덕분에 동물 친구들은 더 이상 호랑이를 보고 피하지 않게 되었고, 호랑이 꼬리와 붙어 버린 꽃의 처지를 가여워하는 동물 들과 꼬리 꽃의 수다가 끝없이 이어진다.

 

숲 속의 말썽꾸러기이자 외톨이였던 호랑이와 다정하고 오지랖 넓은 꼬리 꽃의 만남은 시종일관 유쾌하고 재미있다.

 

 

<팥빙수의 전설>이라는 작품으로 만났던 이지은 작가의 신작이다. 여름밤에 때아닌 눈이 내리고, 새하얀 호랑이가 등장하는 전설같은 이야기를 재미있게 읽었다면 이번 작품 역시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다. 단팥죽을 시장에 내다 팔기 위해 길을 나선 할머니 앞에 나타났던 새하얗고 커다란 눈호랑이, 그리고 ‘맛있는 거 주면 안 잡아먹지!’를 외쳤던 바로 그 호랑이를 또 만날 수 있으니 말이다. 맛있는 것이라면 사족을 못 쓰는 눈 호랑이가 왜 새하얗게 되었는지에 대한 유래를 보여주는 이야기이기도 해서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숲속 동물들 모두가 성격이 고약하다고 생각했던 호랑이가 사실은 겁 많고, 게으른 츤데레 캐릭터였다는 걸 보여주는 것은 바로 시크한 꼬리 꽃이라는 존재이다. 호랑이를 움직여 동네의 궂은 일들을 말끔하게 해결하고, 다채로운 표정과 경쾌한 몸짓으로 긍정적인 에너지를 내뿜고 있는 사랑스러운 캐릭터였다.

 

꼬리 꽃이 ‘누렁이’라고 친근하게 지칭하는 호랑이와 하루 아침에 호랑이 꼬리에 붙어 버린 노란 꽃이 아웅다웅 다툼을 하며 점차 숲속 동물들과, 그리고 서로에게 친구가 되어 가는 스토리 또한 너무도 사랑스러운 작품이었다. 호랑이와 꼬리 꽃이 어느 날 갑자기 몸이 하얘진 이유가 궁금하다면, 숲속 동물들과 호랑이가 어떻게 친구가 되었는지를 보여주는 이 귀엽고 다정한 작품을 만나 보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