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 년 가게 1 - 시간의 마법, 이용하시겠습니까? 십 년 가게 1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사다케 미호 그림, 이소담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4월
평점 :
품절


 

"아는지 모르겠지만, 마법에는 반드시 대가가 따릅니다. 내가 쓰는 마법은 십 년 마법, 다시 말해 시간 마법입니다. 그러니 대가로 손님의 시간을 받습니다."
"저의 시간이요?"
"솔직히 말씀드리지요. 수명입니다."
릴리가 놀라자, 마법사가 달래듯 미소를 지었다.     p.25

 

누구나 각자의 이유로 소중하게 간직하고 싶은 물건들이 있을 것이다. 추억이 담겨 있다거나, 특별한 의미가 있다거나, 혹은 값비싼 거라서, 선물을 받았기 때문에 등등 다른 사람이 보기에는 별 것 아닌 것 같아 보여도 자신에게는 더없이 소중한 그런 물건 말이다. 하지만 더 이상 가지고 있을 수 없게 되거나 버려야만 하는 상황이 생겼다면 어떨까.

 

그렇게 버릴 수 없고, 버리고 싶지도 않은 물건들을 맡아 보관해주는 가게가 여기 있다.

 

 

'십 년 가게'는 아끼는 물건이라 버릴 수 없는, 추억이 담긴 거라 소중하게 보관하고 싶은 그런 물건들을 손님의 마음과 함께 보관해준다. 마법으로 십 년간 보관되는 동안 그 물건은 처음 맡겼던 그 상태 그대로 보존된다. 단 마법에는 반드시 대가가 따르게 마련이고, 이 가게는 대가로 손님의 시간을 받는다. 내가 너무 소중하게 생각하는 물건이 보관되는 동안 절대 낡거나 상하지 않는다면, 그 대가로 나의 수명을 일 년 줘도 괜찮은 걸까? 가게를 찾아온 손님들은 이런 계약 조건을 듣고는 망설이지만, 대부분 자신의 수명을 지불하고 물건을 맡긴다.

 

 

"놀라운데. 이건.... 마법인가."
들어본 적 있었다. 이 세상에는 마법, 그리고 마법을 쓰는 마법사가 존재한다고. 많은 수는 아니지만, 마음이 내키면 일반인을 도와주기도 한다고 들었다. 단, 도움을 받았다면, 그에 알맞은 대가를 반드시 치러야 한다던가.     p.137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시리즈의 히로시마 레이코의 최신작으로 시간의 마법을 소재로 하고 있는 판타지 동화이다. 6개의 이야기가 단편처럼 옴니버스로 묶여 있는 이 작품은 아동 문학임에도 불구하고 어른이 읽기에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사랑스러운 책이다.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류의 작품을 좋아한다면, 이 책도 마음에 들 것 같다.  아이와 함께 읽으면 더 좋고, 어른이 읽기에도 무리가 없을 만한 작품이니 말이다.

 

 

릴리는 세 살 생일 선물로 엄마가 직접 만들어 준 토끼 인형을 버리려고 하는 새엄마로부터 인형을 지킬 수 있을까, 아홉 살 롤로는 몸이 아픈 여자친구에게 주려고 만든 눈사람을 녹지 않게 보관할 수 있을까. 질투심에 친구의 반지를 훔친 여섯 살 테아는 죄책감을 덜어낼 수 있을까.

 

십 년이라는 시간은 환경도, 사람도, 마음도 바꾸게 하기에 충분히 길다. 시간이 흘러도 조금도 변하지 않는 것이 있는가 하면, 시간이 흐름에 따라 더 성숙해지고, 발전하게 되는 것도 있다. '십 년 가게'는 물건을 보관하는 걸로 끝이 아니라, 십 년이라는 시간이 지난 뒤에 물건의 보관 기간 종료일을 알려 준다. 물건을 받고 싶다면 카드를 열고 다시 '십 년 가게'를 찾아갈 수 있고, 받고 싶지 않다면 계약을 종료하고 물건을 넘기게 된다. 추억을 그냥 묻어둘지, 다시 찾아올지는 자신의 선택인 것이다. 자, 시간의 마법이 필요한 당신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