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딱지 꼬맹이 그림책 1
제랄딘느 콜레 지음, 박정연 옮김, 아르노 부탱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9년 1월
평점 :
품절


좀 지저분한 이야기네요. 하지만 너무 재미있어서 안 볼 수가 없는 그림책이랍니다. 바로 코딱지에 관한 이야기거든요. <코딱지>라는 제목 글씨만 봐도 절로 웃음이 나옵니다. 이젠 지저분한 시리즈 하면 '똥'에 이어 바로 '코딱지'가 떠오를 것 같아요.

애나 어른이나 코딱지에 관한 추억(?) 하나쯤은 가지고 있을 거예요. 이 그림책은 콧구멍을 후빈 결과물, 바로 코딱지에 관한 좀 덜 아름다운 추억을 낱낱이 파헤쳐 준답니다. 하지만 지저분하다는 생각보다는 "나도 그런 적이 있는데..."라는 공범 의식 때문에 실실 삐져 나오는 웃음을 참을 수가 없어요.  

하지만 십대에 막 접어든 아이들에게는 절대 코딱지 처리에 대해 묻지 마세요. 자기들은 그런 적 없다고 딱 잡아떼면서 소리소리 지르니까요. 우리집 이야기랍니다.


고티에가 잔뜩 인상을 쓰면서 간신히 코딱지 하나를 파냈는데 요걸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에 빠졌어요. 옆에 있는 강아지가 혓바닥을 뺀 채 기다리고 있지만 어림없는 소리. 


코딱지를 어디에다 버릴까 여기저기 고민하고 있는 고티에. 텔레비전이 있는 탁자 밑에 붙이려다 보니 거긴 바로 아빠가 먼저 찜한 자리였어요. 아무래도 아빠가 코딱지를 붙이다가 고티에에게 종종 들킨 모양이로군요. "아버님, 애 앞에서 그러시면 안 되죠!"


마침 엄마가 코딱지를 휴지에 싸서 버리라고 한 말이 생각 나긴 했지만 그러면 너무 재미가 없는 걸요. 그래서 생각하고 또 생각하다가 드디어 좋은 생각이 떠올랐어요. 


바로 꿀꺽 삼켜버리는 거죠. 이 대목에서 우리 아이들 "우웩" 하면서 넘어갔습니다. 뱃속에 들어 있는 것 좀 보세요. 음식 외에 로봇이랑 자동차, 인형까지 들어 있는 걸 보니 고티에는 못 먹는 게 없는 아이였나 봐요. 


하지만 코딱지가 뱃속에 들어가면 무슨 일이 생길까요? 코딱지 주스에, 코딱지 우유에, 코딱지 절임까지... 모두 코딱지로 변신해서 뱃속이 코딱지로 가득차게 된다고요. 그러니 함부로 코딱지를 먹을 수는 없고, 어떻게 할까 고민을 하다 그만 코딱지를 잃어버리고 말았답니다. 

  간신히 벽에 붙어 있는 코딱지를 찾은 고티에는 또 잃어버리기 전에 얼른 휴지에 싸서 쓰레기통에 버렸답니다. 마침내 고티에가 코딱지를 처리하는 가장 현명한 방법을 깨달은 거죠.  

코딱지를 파서 아무데나 처리하는 아이들에게 그러지 말라고 잔소리하는 것보다 이 책 한 번 읽어주면 정말 좋을 것 같죠? 코딱지가 뭔지 아는 모든 유아에게 읽어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