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외계인이야 미래 창작 그림책 1
김진완 글, 박찬우 그림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아하는 음식이라곤 아이스크림과 딸기잼을 넣은 요구르트뿐이고, 친구들 다 잘하는 축구도 못 하고, 쉬운 문제도 척척 틀려서 엄마한테 야단이나 맞고, 놀이 공원도 끔찍하게 생각하는 주인공의 이름은 환이.

그렇다고 해서 기가 죽어 있는 환이가 아니랍니다. 오히려 자신은 스콜롬띠루라는 행성에서 온 외계인이라서 지구인들이 하는 걸 못할 뿐이라고 생각하죠. 자기한테 이로운 쪽으로 생각하는 환이의 무한한 상상력이 부러워지는 그림책이에요.

책을 보던 우리 아들의 한마디, " 환이 진짜 웃긴다. 환이는 나보다 더 해!" 책장을 넘기면서 환이의 말썽이 우리 아들하고 좀 닮은 구석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아들 녀석은 그래도 자기가 훨씬 낫다고 평가를 내리네요. 백 페선트 동의할 수는 없지만 "그럼 그럼" 하면서 아들 편을 들어주었어요.

환이는 엄마를 비롯한 골칫덩어리들의 구박을 견디지 못해 지구를 탈출하기 위해 우주선을 만들기로 해요. 하지만 결과는 불이 날 뻔한 사고로 이어지고, 엄마한테 엉덩이를 두들겨 맞죠. 장난을 치다 지구인 엄마에게 걸렸을 때는 무조건 도망을 치거나 싹싹 빌어야 한다는 게 경험으로 터득한 외계인 환이의 생각이라는군요. 우리 아들은 아직 요걸 터득 못해서 무조건 울고 보는데...

외계인 환이가 교신을 할 수 있는 유일한 지구 생물은 돌고래래요. 마침 섬으로 여행을 가다 만난 돌고래는 지구가 뜨거워지고 있으니 온난화를 막으라는 임무를 환이에게 전해 주었어요. 그후 자동차 매연, 소들이 뀌는 방귀, 핸드폰 전자파가 모두 지구 환경을 파괴하는 범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환이가 지구를 살리기 위해 대책을 세웁니다.

하지만 이번엔 엉뚱하지도, 사고를 내지도 않는 진짜 지구인 같은 생각들을 해내지요. 왜냐하면 환이도 지구에 살고 있는 생물과 지구를 좋아하게 되었거든요. 그리고 환이를 닮은 외계인 친구들도 사귀게 되었구요. 이 이야기는 좀 엉뚱한 아이들이 나중에 큰일을 한다는 메시지가 아닐까 싶기도 해요.

맨날 사고를 치다가 엄마에게 혼나는 지구인 환이와 그래도 늘 씩씩하게 놀거리를 상상해내는 외계인 환이의 모습이 너무 귀엽고 예뻐요. 시험 잘 못 보고, 축구 시합에서 졌어도 속상해하지 말고 "난 외계이라서 그런 거 좀 못 한다"고 환이처럼 큰소리 한 번 쳐보면 스트레스가 확 날아갈 것 같네요. 

뒤표지에 나와 있는 외계인 테스트 결과 우리집에도 외계인이 한 명 있더군요. 저학년 아이들이라면 모두 좋아할 것 같은 그림책이에요. 2학년 우리 아들이 보고 또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