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 DSLR
최예원 지음 / 문학세계사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표지에서 풍기는 이미지에 카메라에 대해 문외한이던 나는 다른 소설을 생각했다.  나의 예상과 달리  클럽 DSLR은 클럽 렌즈맨 커뮤니티라는 웹사이트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심리소설이다. 

익명으로 자신을 감추고 활동할 수 있는 인터넷에서 벌어지는 소리없는 전쟁의 스릴감을 흥미진진하게 잘 표현한 작품이다. 소설이라고 하지만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표절에 관한 부분들에 대한 문제들과 이른바 작전세력들이 주가 되어 여론을 원하는데로 좌지우지 할수 있다는 문제들이 소설로 치부하기에는 주는 메세지가 크다.


이 소설은 최예원작가의 소설집이다. 그렇기에 클럽 DSLR외에도 4편의 소설들이 함께 수록되어져 있다. 함께 수록되어져 있는 소설들 역시나 가볍지 않은 묵직한 메세지를 담고 있다.

특히 생존게임은 클럽 DSLR 못지 않는 존재감을 발휘하는 소설이다.

유년시절에 겪은 사건을 무의식에 둔채 잊고 살아가는 여자에게 아파트 앞집으로 이사온 여자를 통해 유년시절의 기억과 그 사건들속에서 자신이 지우고자 했던 한 아이의 모습을 떠올리며 그 기억과 고통속에서 헤어나오려는 여자의 모습을 냉담하게 그려가고 있다.


최예원 작가의 소설을 읽으면서 나는 왠지모를 작가의 민낯을 본것 만 같다.

그녀의 아픔들이 투영되어져 바탕을 이루고 있는 소설들을 읽은 것이다.

그녀는 작품들을 통해 어쩜 자신의 상처들과 아픔을 치유하고 있는것 같다.

속이 꽉찬 탄탄한 스토리에 그녀의 참신함이 돋보이지만 왠지 짙게 깔려있는 상처의 흔적들을

나만 느끼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책에서 작가의 감성이 뭍어나는 것은 그만큼 작가와 함께 호흡하며 이 책을 읽었던 것은 아닐까.. 차가운 바람이 나의 머리칼을 스쳐지나간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yureka01 2017-04-19 15:1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dslr나오길래 무슨 사진집이나 사진에세이 인가 했는데 소설이라니..감짝이었어요.

2017-04-19 15:23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