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너는 자유다 - 모든 것을 훌훌 털어 버리고 떠난 낯선 땅에서 나를 다시 채우고 돌아오다, 개정판
손미나 글.사진 / 웅진지식하우스 / 2006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올 1월 불혹이라는 숫자를 홍역처럼 앓고 힘든 계절을 보낼무렵 보다 못한 남편은 나에게 여행을 다녀오라 했다. 남편에게 휴가를 얻어 혼자 부산으로 기차여행을 다녀왔다.

결혼하고 처음이었다. 혼자 떠나는 여행은.. 

아이들이 자라서 이제는 나의 손을 많이 필요로 하지 않을 나는 나를 생각하게 된것이다. 결혼하고 아이들을 키우고 그렇게 나의 좋은 시절은 사라졌다는 생각에 유난히도 힘들게 불혹을 넘어섰다.. 그랬던 나의 마음이 다시금 이책으로 하여금 술렁인다.


스페인 너는 자유다..

모든 것을 털어 버리고 떠난 낯선 땅에서 자신을 다시 채우고 돌아왔다는 그녀..손미나..

그녀가 새삼 부러워진다. 나도 스페인으로 떠나고픈 충동에 사로잡혀 삼일을 보낸다.

이 책을 읽는 내내 부러움에, 시기심에, 호기심에 그렇게 나는 그녀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그녀의 동선을 쫓아 스페인 여기저기를 누빈다.

그녀의 쉽지 않은 결심.. 하지만 더 늦기전에 그녀는 결심을 했고 마침내 스페인으로 떠났다..

 

나도 그녀가 스페인으로 떠날 나이였다면...

나는 과감히 코엘료 소설속의 목동 산티아고처럼 양들을 버리고 떠날 수 있었을까...

지금은 떠날 수 있다고 장담하지만.. 그 때는 떠날 용기가 없었을 것이다. 나에겐..

그렇기에 그녀의 선택에 박수를 보내고 부러워 눈을 흘기는것인지 모르겠다..

진정한 자유를 갈망하던 그녀의 이야기에 내 마음이 힐링이 되는 것은 무엇일까..

그녀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이 책을 통해 나에게도 전달되는 듯 하다.


"근데 스페인에 가면 뭘 할건데?"

"음.... 난 춤을 출거야. 정말 마음껏 춤을 추다 오겠어..."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오거서 2016-07-13 17: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용기는 연습을 통해 생겨날 수 있습니다. 체험해서 아는 바로, 군인들이 평소에 훈련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자유를 응원합니다!

줄리엣지 2016-07-13 17: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五車書 님~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