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는 99% 엄마의 노력으로 완성된다 2 - 가정학습 실천편, 오늘 당장 아이와 함께 실천하는 가정학습 매뉴얼 A to Z
장병혜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5년 9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을 위해 제대로 된 책을 찾았다.

물론 외국에서 아이들을 교육했던 작가의 여건이 우리나라와는 조금 맞지 않는 부분도 있을것 같다.

하지만, 부모의 마음은 자식의 모든 것이 좋은 결과로 나타나 주기를 바라고 있다.

아이들에게 어떻게 교육을 하는것이 좋은 방향인지를 이 책을 통해서 많이 배울 수 있었다.

단지 물질적인 것뿐만 아니라 아이의 감성이나 적성을 고려해야 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아이를 거목으로 자라게 하는 힘, 아이이의 백 년 인생을 좌우하는 9가지 기본력, 아이의 백 년 인생을 생각하는 부모들을 위한 7가지 지혜, 장병혜 박사의 SOS 교육 처방 이라는 테마로 구성된 이 책은 많은 내용들이 담겨져 있다.

기억하고 싶은 부분을 접어가면서 읽었던 책을 다 읽고 보니 지금까지 읽었던 다른 책보다는 접혀있는 부분이 참 많았던 책이다.

그 많은 내용 중에서 기억에 남는 부분이 있다.


 기대와 칭찬, 격려는 비단 학업 성적을 향상시키는 데만 통용되는 것이 아니다. 강한 바람이 기적을 일으킨다고 하지만, 그것 역시 기적이 아니다.

‘넌 할 수 있어’, ‘넌 참 좋은 아이야’, ‘넌 이것을 참 잘하는 구나’라는 말 한마디는, 아이로 하여금 정말로 할 수 있는 아이, 정말로 좋은 아이, 정말로 잘하는 아이로 스스로를 인도케 한다.

아이가 정말 잘 해내기를 바라는가? 머릿속에 내 아이가 이랬으면 하는 이상형이 있는가? 그렇다면 아이에게 아낌없이 칭찬을 하라. 칭찬한 대로 이뤄진다는 믿음이 아이를 당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변화시킨다.


이 부분을 읽었을 때, 정말 지금까지 아이들에게 잘못하고 있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이들을 키우면서 슬프고, 힘들다고 생각했던 모든 것들이 나 자신의 욕심 때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작가의 말처럼 아이를 칭찬하며, 믿어주면서 이쁘게 키우고 싶은 힘을 얻을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